보은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14:55:32
  • -
  • +
  • 인쇄
▲ 보은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고무원 행동강령 교육 실시-박연정 강사 강연모습

[뉴스스텝] 보은군은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신뢰받는 행정문화 구현을 위해 ‘공무원 행동강령’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최재형 군수를 비롯해 4급 이상 고위공직자도 함께 참석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대한 군 전체의 의지를 드러냈다.

이번 교육은 직무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갑질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상호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청렴연수원의 박연정 전문 강사가 맡아 △사적 노무 요구 금지, △직무권한 등을 행사한 부당 행위의 금지, △유형별 갑질 판단기준, △갑질 신고 절차 등 직무를 수행하면서 경험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보은군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모든 부서에서 ‘공직윤리 강화’와 ‘청렴 실천’을 위한 내부 점검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청렴 교육과 소통 강화를 통해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최근에 갑질 문제가 사회적으로 크게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갑질 근절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며 “다양한 세대의 상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경직된 조직문화 개선에 힘써 갑질 없고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292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이경희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경주시의회 이경희 의원은 11일 열린 제292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주시 외국인 지원·정책 전담부서 신설’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이경희 의원은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통계를 바탕으로 경주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은 미등록자를 포함하면 전체 인구의 10%가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며, 그 수는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또한 현재 외국인 주민은 산업현장 전반

광양시, 2026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10일 시청 시민홀에서 2026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열고, 총 178건의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심의했다고 밝혔다.이날 위원회에는 50명의 주민참여예산위원이 참석해 △시민이 제안한 공모사업 9건 △읍면동 지역회의에서 상정된 169건, 총 178건의 사업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논의 결과, 178건 모두 원안대로 가결돼 내년도 예산 편성 대상으로 확정됐다.특히 △취약

전북소방, 구급대원 화상환자 대응 역량강화교육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지난 11일 대전화병원 전문 의료진과 함께 도내 119구급대원을 대상으로 ‘구급대원 화상환자 대응 역량강화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군산소방서에서 진행됐으며, 화상은 발생 직후 초기 대응 여부에 따라 생존율과 후유장애가 크게 달라지는 만큼 119구급대원이 병원 전 단계에서 수행해야 할 전문 처치 능력 배양에 중점을 뒀다.교육 과정은 이론과 실제 사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