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디자인진흥원, 도내 디자인기업의 자체 상품 개발 지원… 참여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4:55:07
  • -
  • +
  • 인쇄
▲ 강원디자인진흥원, 도내 디자인기업의 자체 상품 개발 지원…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재)강원디자인진흥원은 도내 디자인기업의 역량강화 및 수익구조 개선을 위해 '2024 디자인기업 비즈니스 모델 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024 디자인기업 비즈니스 모델 사업화 지원사업'은 디자인 전문회사가 제조사의 디자인 용역 수주에 의존한 수익 창출 구조에서 벗어나 디자인기업이 주도한 자체상품 개발로 독자적인 수익창출활동 및 지속가능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디자인기업의 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에서는 2023년에 본 사업을 처음 구상 및 추진하게 됐으며, 이 과정에서 디자인 전문회사가 아이디어를 상품화하고 생산하는데 있어 겪게 되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고자 소재·제조·판로 등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과 타깃 소비자 성향 분석 리포트 제공 등으로 적극 지원했다.

그 결과, 과제 참여기업 중 하나인 A기업은 강릉커피를 기반으로 한 웰컴키트를 상품화하여 롯데백화점 8개 지점 및 강릉 씨마크 호텔에 입점하는 등의 성과를 이뤘다. 이는 디자인의 중요성과 디자인기업의 경쟁력, 그리고 본 사업의 효과성을 뚜렷이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2024 디자인기업 비즈니스 모델 사업화 지원사업'은 도내 디자인 전문회사를 대상으로 제조를 위한 기반시설 또는 인프라를 보유하여 과제수행 완료 후 1년 이내 상품출시 및 사업화가 가능한 과제를 지원한다.

지원 내용으로는 과제당 최대 45백만 원의 지원금, AI 기반 디자인 사업화 전략 서비스 지원, 단계별 교육 및 컨설팅, 디자인 관련 법률 자문, 판로개척 비용 지원(우수 과제 2개 과제 선정하여 지원)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강원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인숙 강원디자인진흥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진흥원은 디자인 지역 거점기관으로서 도내 디자인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디자인이 산업경쟁력의 핵심임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6년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평창군은 28일 오전 10시 30분, 평창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평창군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TalkTalk) 콘서트’'를 개최했다.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평창군의 신규 공직자들이 공직가치를 올바르게 습득하고, 민선 8기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여 원활한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광진구, 지난해 6,570개 일자리 창출로 고용안정 강화

[뉴스스텝] 광진구가 2025년도 일자리 창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민선 8기 공약사항을 성공적으로 이행했다. 구는 민선 8기 경제활력 분야 공약 실천 계획에 따라 2022년부터 2026년까지 매년 6천 명씩, 총 3만 명의 공공 분야 직접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2025년 한 해 동안 동행일자리(공공근로) 광진 행복일자리 청년일자리 어르신·장애인 일자리 등 2

합천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사업 추진

[뉴스스텝] 합천군은 국내외 단체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2026년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관광진흥법상 여행업 등록을 필한 여행사가 내·외국인 관광객 10인 이상을 유치해 관내 관광지를 방문하고 음식점, 숙박업소를 이용할 경우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특히, 단순 경유형 관광을 넘어 합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