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4:50:42
  • -
  • +
  • 인쇄
▲ 영광군,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프로그램

[뉴스스텝] 영광군 드림스타트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7월 24일부터 8월 16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다양한 여가 활동 및 체험학습을 통해 여름방학을 건강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아동의 발달영역(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을 고려하여 체력튼튼 줄넘기, 미술공예(내단짝모루인형), 원예테라피, 문화재로 만나는 이야기로 구성했으며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8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영광군 관계자는“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경제·정서적 공백을 최소화 하고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가정의 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여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영광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아동 양육자의 부담 완화, 아동 빈곤 및 소외 계층 아동의 기회 확대를 위해 저소득층 가정 12세 이하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보건, 복지, 보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