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영랑동 1지역 주민협의체, 우리동네살리기 사업 공모 막바지 준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0 14:50:24
  • -
  • +
  • 인쇄
마을 발전 위해 주민들이 발 벗고 나서
▲ 속초시 영랑동 1지역 주민협의체, 우리동네살리기 사업 공모 막바지 준비

[뉴스스텝] 속초시 영랑동1지역(장사동 새마을) 주민들이 2024년 4월 우리동네살리기 사업 공모 신청을 위한 막바지 준비 작업에 한창이다.

공모가 한 달 남은 시점에서 주민협의체 위원들은 우리동네살리기 핵심 사업인 20년 이상 노후주택 정비사업에 모든 대상 가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미신청 가구들을 직접 방문하며 집수리 사업을 홍보하여 전체 159가구 중 106가구가 집수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처음 개최된 영랑호 벚꽃축제에 마을주민들이 우리동네살리기 사업 공모 선정의 염원을 담아 폐서핑보드를 활용한 축제 안내판과 재활용 쓰레기통을 마을 주변에 설치하여 축제를 찾아온 방문객들에게 우리동네살리기사업 예정지임을 알렸다.

한편, 사업의 지속성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을 주민들과 속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업체들과 지역상생 협약을 체결하여 배움이 있는 한 달 살기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협약체결 업체로는 바다서프, 스쿠버센터, 장사항 바다낚시 체험공원, 영랑호 스토리자전거, 맨몸운동 아이언바, 너나들이 스튜디오 총 6곳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대상지 내 지역 주민들과 시설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이색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랑동1지역 주민협의체 한영환 위원장은 “우리 마을은 68년 해일로 집단 조성된 노후 구호주택단지로 인근 지역의 군사 규제로 개발이 제한되어 낙후된 지역의 개발 촉진을 위한 우리동네살리기 사업 추진이 절실한 지역이다.”라며 “그동안 개발에서 소외됐던 지역 주민들이 직접 발 벗고 나서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