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이리동로타리클럽, 마음을 담은 나눔 행보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4:51:10
  • -
  • +
  • 인쇄
김성곤 회장 취임 기념해 백미 50포·신입회원 첫 나눔으로 건조기 1대 기탁
▲ 이리동로타리클럽, 마음을 담은 나눔

[뉴스스텝] 익산시는 국제로타리3670지구 이리동로타리클럽 회원 10여 명이 25일 익산시청을 방문해 150만 원 상당의 백미 50포와 200만 원 상당의 건조기 1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백미는 김성곤 이리동로타리클럽 42대 회장과 배우자인 장미경 필하우징 대표가 취임을 기념해 마련했으며, 다이로움 나눔곳간을 통해 식품이 필요한 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건조기는 신입회원들이 첫 나눔 활동으로 성금을 모아 준비했으며,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읍면동장 책임제로 발굴된 다자녀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성곤 회장은 "취임 초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은 나눔 활동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나눔으로 지역에 온기를 나누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해 주신 이리동로타리클럽 회장님과 신입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후원해 주신 물품은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리동로타리클럽은 주택수리와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러브하우스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고 있다.

또한 금마면 돌침대·매트 후원, 기독삼애원 생필품 전달, 마동 한부모가구 싱크대 및 부엌장 교체 등 활발한 나눔 실천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