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 현장학습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14:55:42
  • -
  • +
  • 인쇄
▲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 현장학습 실시

[뉴스스텝]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는 10월 18일,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청주랜드 동물원에서 현장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용인들은 청주랜드 동물원에 방문하여 평소 쉽게 만나기 어려운 동물들을 마주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학습에 참여한 한 이용인은“원숭이랑 사막여우가 정말 귀여워요.”라고 말했으며 다른 이용인은“사자가 정말 크고 멋있었어요!”라고 말하며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센터 김정순 센터장은 “실물로 움직이는 동물을 직접 만날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더욱이 이곳의 동물들은 다양한 사정을 지닌 채 이곳으로 오게 되었다고 알고 있다. 그렇기에 동물 친화적인 동물원이었고, 그것이 편안한 마음으로 관람할 수 있었던 요소가 아닐까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는 지난 11일 아산 용화동에 위치한 501베이크하우스에서 일일직업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용인들은 재료 만지고 냄새 맡아보기, 계량하여 반죽 만들기, 반죽 성형하기, 쿠키 아이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과제빵사의 직무를 체험할 수 있었다.

일일직업체험에 참여한 한 이용인은 “빵 구워지는 냄새가 좋아요.”,“제과제빵 재미있어요! 계속하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 김정순 센터장은 “일일직업체험을 통해 이용인들이 다양한 직업을 배우고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는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아산시지회를 운영 주체로 하여 만18세 이상 40세 이하의 성인 발달장애인을 지원하고 있는 이용시설로 사례관리, 교육재활, 사회적응, 문화여가, 사회심리, 직업재활,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는 아산시 탕정면 선문로 217-2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20회 고양시 농업인의 날 화합 한마당’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8일 농협대학교 운동장에서‘제20회고양특례시 농업인의 날 화합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농업 관련 단체 대표와 농업인 8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한국농촌지도자 고양특례시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고양특례시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과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31회 정기연주회 'Romantic Voyage'

[뉴스스텝]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오는 11월 14일 오후 7시 30분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제331회 정기연주회 'Romantic Voyage'를 개최한다. 공연에는 상임지휘자 아드리앙 페뤼숑과 부천필이 무대에 오르며, 협연자로는 탁월한 음악적 이해력과 구성력으로 호평받는 피아니스트 김송현이 ‘낭만적 여정’에 함께 오른다.이번 정기연주회는 낯선 풍경과 감흥 속에서 빚어진, 혹은 그 자

광산구, 도심과 농촌이 하나로…2025 본량 도농 어울림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 본량동(동장 유대원)이 도심과 농촌이 하나 되는 ‘2025년 본량 도농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2025년 본량 도농 어울림 한마당 축제’는 본량동 도농 어울림 한마당 축제위원회(위원장 오화열)가 주최하고 본량동 통장단·발전위원회가 주관으로 마련됐다.축제는 지난 8일 광산구 더하기센터 운동장에서 진행했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자개거울 만들기 △맥주를 활용한 친환경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