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신규·저경력 급여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4:41:03
  • -
  • +
  • 인쇄
전북교육청, 급여업무 소통의 날 운영… 업무처리 주의사항 등 안내
▲ 전북도교육청, 신규·저경력 급여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8일 전주교육지원청 전산교육실에서 직속기관 급여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급여업무 소통의 날’을 운영했다.

‘급여업무 소통의 날’은 급여업무 담당자가 대부분 신규·저경력 공무원으로 급여 시스템 및 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 업무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이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에서 기획됐다.

이날은 13개 직속기관, 63개 고등학교, 6개 특수학교 급여업무 담당자 80여 명이 참석해 급여업무 전문가인 본청 담당자와 실무 매뉴얼을 활용한 급여작업 및 업무에 관해 소통했다.

도교육청은 급여업무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매월 한 차례씩 급여업무 소통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다. 급여작업 기간 중 하루를 지정해 오전과 오후 2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해당 월의 급여업무처리 주의(특이)사항 안내 및 급여작업 방법, 급여 업무매뉴얼 교육, 신규·저경력 급여업무 담당자 간 상호교류 및 소통의 장 제공 등이다.

최선자 재무과장은 “도교육청에서 급여업무 매뉴얼을 제작·배포했으나 매뉴얼에 모든 내용을 담을 수 없는 한계가 있어 급여업무 소통의 날을 운영하게 됐다”면서 “급여업무 소통의 날 운영으로 급여 담당자들의 활발한 소통과 업무역량이 강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