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전 생애 아우르는 맞춤형 장애인 평생교육 체계 확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4:50:38
  • -
  • +
  • 인쇄
도내 최초, 춘천시 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신규 건립, 26년 착공 목표
▲ 춘천시 브리핑

[뉴스스텝] 춘천시가 전 생애를 아우르는 맞춤형 장애인 평생교육 체계를 확충하기 위해 “장애인 평생교육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장애인은 정규 교육과정 이후에도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이 필요하다. 하지만, 장애인 평생교육을 위한 기반과 시설이 부족하고, 접근과 기회가 제한적이며, 비장애인과 비교하여 평생교육 참여율이 낮은 실정이다.

이에 춘천시는 장애인의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고자 도내 최초로 이를 전담할 센터 건립을 결정했다.

춘천시는 사업비 약 90억원을 들여 우두동 약 4,000㎡ 부지에 2027년 11월 개관을 목표로 장애인 평생교육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사업 규모는 지상 3층으로 연면적 2,000㎡ 규모이다. 주요시설로는 강의실, 정보화교육실, 요리실, 음악실, 다목적실, 직업능력개발실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센터 주요사업에는 장애유형과 정도, 연령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일부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도 개방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생애주기별 장애인 평생교육 체계 확충을 통해 학령기 이후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2024년 본격적인 사전행정 절차를 시작으로 26년 착공을 목표로 철저히 준비하여 평생교육 기회에 있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이가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