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꿈키움·행복채움 여름계절학교’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4:55:33
  • -
  • +
  • 인쇄
방학 중 활짝 열린 배움터
▲ 대구동부교육지원청,‘꿈키움·행복채움 여름계절학교’운영

[뉴스스텝]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2주간 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27명과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꿈키움·행복채움 여름계절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꿈키움·행복채움 여름계절학교’는 학생들에게 방학 중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의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 적응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요리조리, ▲핑거푸드, ▲뉴스포츠, ▲창의전래놀이, ▲뮤직플레이, ▲소품공예, ▲놀이체육, ▲난타, ▲체육대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힐링 커피 한 잔, ▲행복한 자녀 교육 상담 등이 마련됐다.

특히, 8월 1일과 8일은 계절학교 체육대회인 ‘으라차차! 미니 운동회’가 열리며 ▲파도를 넘어서, ▲색판뒤집기, ▲고무신 컬링, ▲애드벌룬아 굴러라, ▲꿈을 향해 던져라 등 흥미로운 게임들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협동심 향상을 도모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더운 날씨에도 아이가 계절학교에 오는 것을 좋아하고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심층적으로 체험할 수 있어 아이가 즐겁게 참여하고 있으며,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점형 교육장은 “학생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행복을 채우며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