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민도서관 북 페스티벌 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14:56:26
  • -
  • +
  • 인쇄
남동윤 작가와의 만남, 샌드아트 공연, 도서교환전, 독서미션 행운의 뽑기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옥천군민도서관 북 페스티벌 성황

[뉴스스텝] 옥천군은 지난 13~14일, 옥천군민도서관 일원에서 북 페스티벌을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개최됐으며, 옥천군민도서관을 중심 무대로 한 샌드아트 공연, 남동윤 작가 강연, 인생네컷 포토존 등 이색 체험 부스 운영으로 1,900여 명의 방문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독서미션 행운의 뽑기를 진행하고, 다양한 만들기 체험 부스(전래동화 오토마타, 다육 화분, 책갈피, 거북선 등)를 운영했다.

특히, 삐에로 풍선아트와 별무리 톺아보기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체험 행사 운영으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도서관 일대에 가득했다.

또한, 도서관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높이고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진행한 ‘나에게 도서관이란?’ 이벤트 공모도 호응이 높았다.

도서관에 대한 나만의 의미를 담은 문구와 이유를 사전 공모해 우수작 20점을 선정해 13일 기념품을 증정했다.

강연에 참여한 주민 A씨는 “아이들이 직접 책을 읽어보고 만나는 작가 강연은 유익했다”며 “특히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북 페스티벌을 통해 도서관과 가까워지고, 마음이 풍성해졌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