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도시관리공단, 신나는 여름방학! 고래문화특구 장생포로 가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5:00:15
  • -
  • +
  • 인쇄
남구도시관리공단 여름방학 맞아 무료이용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 신나는 여름방학! 고래문화특구 장생포로 가자!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고래문화특구를 찾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어린이들이 특별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고래문화특구를 방문한 13세 이하 어린이들은 7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고래문화마을, 울산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고래바다여행선도 야간연안투어 운항 시 무료로 바다에서 온산 국가산업단지, 울산대교 등 야경을 볼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운영한다.

바다와 장생포 야경을 보며 시원한 여름밤을 즐길 수 있도록 매주 토요일 고래박물관 광장에서 거리음악회 공연과 장생포 불꽃쇼를 진행하고, 고래바다여행선 선상에서도 불꽃쇼를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래문화특구 대표 시설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고래박물관에서는 매주 토요일 고래박물관 20주년 컵 증정과 판박이 체험을 진행하고, 고래생태체험관에서는 도심 속 캠핑장 포토존을 운영한다.

장생포웰리키즈랜드에서는 매주 토요일 어린이들을 위한 ‘버블&로봇 범블비’ 공연과 ‘신기한 마술이야기’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래문화마을에서는 알찬 여름방학을 위한 ‘방학 생활계획표 만들기’, ‘대왕 부루마블 게임-신나는 장생포 여행’ 을 체험할 수 있고, 장생포옛마을에서는 ‘숨은 보물찾기’ 등 여름방학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시골 할머니 집을 재현한 촌캉스 포토존, 수박 서리 포토존을 운영해 재미있고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춘실 공단 이사장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해 고래문화특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으니 유익하고 알찬 여름방학이 보내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음식물처리시설 운영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기후에너지환경부의 ‘2025년 전국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에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 분야 최우수기관(기후부 장관상)으로 선정,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는 전국 폐기물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실적 검증과 현장 확인을 진행해 효율성·관리 체계 등을 평가한다. 평가 결과, 광산구 본덕동 제1음식물자원화시설이 전국 69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

방문객·매출 모두 상승한 구미푸드페스티벌, 나눔으로 마무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4일 시청 3층 국제통상협력실에서 ‘2025 구미푸드페스티벌’ 맛슐랭 시상식과 기부금 기탁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축제를 통해 형성된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나눔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 구미푸드페스티벌은 음식점·카페·제과·식품기업 등 총 88개 업소가 참여한 경북 최대 규모 축제로, 204,372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지난해 대비 방문객은 30% 증가했고,

창원특례시, 도내 시·군과 동시 산불예방 캠페인 참여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대형 산불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산불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본청과 5개 구청, 소방서가 합동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경남도 내 전 시·군, 소방서 및 유관기관이 동시에 참여해 진행된 행사로, 창원시는 의창구 정병산, 성산구 대암산, 마산합포구 월영광장, 마산회원구 봉암수원지, 진해구 청룡사 약수터 일원에서 산림 부서 공무원, 창원소방본부, 창원시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