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미' 이민기 쫓는 괴한의 정체 드러났다! 숨 막히는 ‘긴장 엔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4:50:13
  • -
  • +
  • 인쇄
▲ 사진 제공: KBS 2TV 수목드라마 방송 캡처

[뉴스스텝] 이민기를 노리는 의문의 남성이 정체를 드러냈다.

14일(어제) 밤 9시 50분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페이스미’(연출 조록환/ 극본 황예진/ 제작 웨스트월드스토리) 4회에서는 차정우(이민기 분)와 이민형(한지현 분)이 각자의 방식으로 범죄 피해자를 지켜냈다.

4회 방송 시청률은 3.1%(전국 가구 기준, 닐슨 코리아 제공)를 기록, 공감을 이끄는 에피소드로 울림을 선사하며 안방극장을 따뜻하게 물들였다.

특히 KSH 성형외과 식구들이 범죄 피해의 아픔을 딛고 모델 콘테스트에 참가한 정희영(이화겸 분)의 당선 결과를 지켜보는 장면은 3.7%(전국 가구 기준)까지 치솟으며 시청자들의 훈훈한 호응을 얻었다.

어제 방송에서 정우는 극단적 선택을 하려는 염산 테러 사건 피해자 희영을 극적으로 구해냈다. 그는 희영에게 단호하지만 진심 가득한 마음을 담아 “죽어서 사라져 버리면 아무 의미도 없어요”라고 위로해 감동을 자아냈다.

범죄 피해자 희영을 향한 정우의 마음은 더욱 깊어져만 갔다. 정우는 한우진(이이경 분)이 희영에 관한 기사를 보여주면서 환자를 신경 쓰라고 말했지만 진료에 필요한 정보가 아니라며 매정하게 돌아섰다.

하지만 정우는 피해자의 상처 부위를 세심하게 보고 있었고, 희영에게 피부 이식을 권하면서 인생을 내려놓지 말라는 말을 건네기까지 했다.

그런가 하면 신정숙(이재은 분)은 자신에게 범행을 사주한 서윤하(차수연 분)를 찾아가 되려 협박하며 돈을 챙겼다. 예리한 수사력으로 정숙과 관련한 정황을 파악한 이민형(한지현 분)은 사건을 집요하게 파고들었다.

또한 서강호(이승우 분)가 희영과 윤하의 불편한 관계에 대한 소문을 이야기하자, 민형은 “누가 소문으로 수사하래? 피해자한테 2차 가해가 될 수도 있는 사안이야”라며 일에 있어 FM 모드를 장착한 형사의 모습을 여실히 드러냈다.

정우와 민형의 대화도 눈길을 끌었다. 수술 기록을 받으러 온 민형은 정우에게 도움을 줘서 고맙다고 말했고, 그는 할 일을 한 것뿐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받아쳤다.

이에 민형은 “얼굴의 상처도 상처지만 정희영 씨 마음 회복하는 데도 일조한 거 아닐까요?”라고 말하고는 칭찬의 증표와도 같은 초콜릿을 정우의 주머니에 넣어줬다.

방송 말미에는 지하 주차장에서 정우를 노렸던 이가 본격적으로 정체를 드러내 긴장감을 더했다. 정우가 그의 뒤를 쫓던 중, 그 남자가 민형의 이름을 부르며 아는 척을 해 두 사람이 어떻게 얽혀 있는지 궁금하게 만들었다.

이에 새로운 사건이 발생할 것을 암시, 서로를 노리는 이들의 짜릿한 추격전을 기대하게 했다.

이렇듯 4회 방송에서는 정우와 민형의 범죄 피해자를 위한 마음 따뜻해지는 순간들이 그려지면서 시청자들에게 긴 여운을 선사, 점점 짙어져가는 두 사람의 훈훈한 케미가 이목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신원을 알 수 없었던 인물이 정체를 드러내면서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신정숙 사건 진짜 다이내믹하다”, “정우 7년 동안 너무 쓸쓸하게 사네”, “민형이랑 강호 케미도 귀여움”, “정우 마음 진짜 따숩다”, “석훈 너무 개그캐야”, “스토리가 내내 따수워서 좋네요”, “엔딩 뭐야 다음 이야기 너무 궁금하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KBS 2TV 수목드라마 ‘페이스미’는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2025 지역안전지수' 1등급 최다 달성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행정안전부가 발표하는 ‘2025년 지역안전지수’에서 범죄·자살·감염병 3개 분야 1등급을 달성하며 특·광역시 중 가장 많은 1등급을 획득했다.지역안전지수는 매년 각종 안전 통계를 바탕으로 교통사고, 화재, 범죄,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의 6개 분야별 안전 수준을 진단해 5개 등급으로 발표하는 지표다.특히, 분야별 1등급은 특·광역시 중 안전지수가 가장 높은 1개 지방자치단체에

시흥시 "농약 사용 관리 철저" 농업인 대상 '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준수 홍보 강화

[뉴스스텝] 시흥시는 농업인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준수에 대한 홍보와 지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Positive List System)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제도로, 해당 작물에 등록되지 않은 농약이나 허용 기준이 설정되지 않은 농약 성분이 검출되면 잔류허용 기준을 일률적으로 0.01mg

성남시, 환경개선부담금 1월 일시 납부하면 10% 감면

[뉴스스텝] 성남시는 3월과 9월 두 차례 나눠 내는 환경개선부담금을 1월에 일시 납부하면 10% 감면 혜택을 준다고 13일 밝혔다.대상은 2012년 7월 이전에 제작된 1만1000여 대의 노후 경유차 소유주다.시는 해당 경유 자동차 소유주에게 지난해 7월 1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에 해당하는 환경개선부담금 13억2000만원을 올해 두 번에 나눠 부과할 계획이다.이를 연납 기간인 이달 16일~31일 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