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어린이큰잔치 등 어린이날 행사 대구 곳곳에서 풍성하게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6 15:00:21
  • -
  • +
  • 인쇄
대구어린이세상, 어린이날 맞아 기념식과 어린이큰잔치 개최
▲ 어린이큰잔치 등 어린이날 행사 대구 곳곳에서 풍성하게 열린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제47회 어린이큰잔치’를 대구어린이세상에서 개최*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문화 행사를 추진한다.
* 5월 5일(월) 오전 10시 ~ 오후 3시

대구시는 올해 어린이큰잔치 기념식과 특별공연을 어린이전용극장인 ‘대구어린이세상 꾀꼬리극장’에서 개최한다.

대구청소년수련원의 초·중학교 친구들로 구성된 ‘꿈의 오케스트라’와 대구를 대표하는 ‘영남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고 즐거운 클래식을 연주하고 모범어린이에 대한 시상도 진행한다.

행사에 참석한 아동들에게 공룡 애니멀쇼 무료 관람(오전 11시 30분~낮 12시 30분) 및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대구어린이세상 야외 광장에서는 40여 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 에어바운스 놀이터, 피크닉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대구시는 대구미술관을 비롯해 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방짜유기박물관에서 시간대별로 어린이를 위한 행사를 진행하며, 각 구·군에서도 별도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 대구시 산하기관 '
▷대구미술관 “놀자, 뛰자, 웃자” / 야외 이벤트 및 선착순 선물증정 (5월5일월, 10시~18시)
▷대구콘서트하우스 클래식 오아시스 / '키즈콘서트:예술 놀이터 – 음악이랑 미술이랑' (5월3일토, 11시~12시30분)
▷대구방짜유기박물관 / 어린이들이 전통공예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무료 체험 행사(5월5일, 9시~18시)

' 구·군 '
▷동구 어린이날 큰잔치 / 율하체육공원(5월5일월, 10시~16시)
▷서구 오감만족 어린이큰잔치 / 서구 문화회관 및 잔디광장 일원(5월3일 토, 10시~15시)
▷북구 어린이날 대축제 / 어울아트센터(5월5일월, 10시~17시)
▷수성구 키즈 페스티벌 / 수성아트피아(5월5일.월, 10시~17시)
▷달서구 오월은 우리들세상 / 이곡장미공원(5월17일 토, 13시~17시)
▷달성군 어린이날 큰잔치 / 달성테크노스포츠센터 광장 일대(5월3일 토, 10시~15시)
▷군위군 어린이날 큰잔치 / 군위 생활체육공원(5월5일월, 9시~13시)

등 지역별로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

보다 상세한 지역별 어린이날 행사 정보는 티맵(TMAP)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TMAP 앱 내 화면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검색하면 내위치 또는 지도 중심으로 어린이날 행사 정보를 볼 수 있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인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세상, 아동친화도시 대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