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앞산 벚꽃과 함께‘광덕 블라썸’봄나들이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4:55:14
  • -
  • +
  • 인쇄
벚꽃 캐리커처 및 마술 쇼, 광덕 로맨스(청춘남녀 미팅), 벚꽃 체험단 등 행사 마련
▲ 대구시, 앞산 벚꽃과 함께‘광덕 블라썸’봄나들이 오세요!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2주간(매주 금~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남구 광덕시장 복합문화공간 ‘THE 광덕’에서 인근 앞산 벚꽃 개화기에 맞춰 벚꽃 축제 ‘광덕 블라썸’을 개최한다.

복합문화공간 ‘THE 광덕’은 침체된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능 상실 시장 중 한 곳이었던 남구 광덕시장 내 공간을 활용해 젊은 층을 겨냥한 레트로 감성의 감성포차, 광덕사진관을 조성하고, 지난 2월 23일부터 매주 3일간 특색있는 체험형 원데이클래스와 지역 청년예술인들의 버스킹 공연 등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앞산의 벚꽃과 연계한 ‘광덕 블라썸’ 축제에는 다육 아트, 석고 방향제, 선캐처, 우드 손거울 만들기 등 친구, 가족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를 비롯해 봄을 맞이해 개인의 신체 색과 조화를 이루는 컬러를 찾아주는 퍼스널 컬러 진단 체험, 봄 감성과 어울리는 체리 블라썸 버스킹 공연, 캐리커처 드로잉 무료 체험, 꽃을 주제로 한 마술쇼 등 다양한 참여·체험형 프로그램과 젊은 층 감성을 담은 문화공연이 연이어 펼쳐진다.

특히 오는 30일에는 바쁜 일상으로 이성과의 만남의 기회가 적은 청춘 남녀 각 8명을 대상으로 단체 미팅 프로그램인 ‘광덕 로맨스’를 운영한다. 광덕시장 및 앞산 주변 벚꽃 명소를 돌아다니며 맛집 및 카페 투어, 즉석카메라(폴라로이드)를 활용한 포토 미션 등 팀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전하고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30일, 31일에는 일반 참가자와 체험 후기단 등 20명을 대상으로 광덕시장과 벚꽃으로 물든 앞산 일원을 산책하며 레트로 감성의 필름 카메라를 이용해 봄의 절정을 사진으로 남기는 ‘벚꽃 체험단’ 프로그램도 운영해 향후 SNS 홍보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광덕 블라썸’ 축제 세부 운영 일정과 원데이클래스, 벚꽃 체험단, 광덕로맨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The 광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전통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광덕시장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특색있는 콘텐츠 개발로 ‘THE 광덕’이 다양한 연령층이 즐겨 찾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벚꽃이 아름다운 앞산에서 ‘광덕 블라썸’ 축제와 함께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라도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