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2024 올해의 똑똑한 책』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4:55:14
  • -
  • +
  • 인쇄
▲ 2024 올해의 똑똑한 책

[뉴스스텝] 이천시 도서관은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책을 선정하여 생활 속 책 읽기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올해의 똑똑한 책’ 선정 사업을 시작했다. 2024년 6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259권의 후보 도서를 추천받았으며, 시민들의 온라인 투표와 도서관 현장 투표 결과를 합산하여 부문별 득표수가 가장 높은 상위 3권의 도서를 ‘2024 올해의 똑똑한 책’으로 선정했다.

온라인 투표에는 1,846명, 도서관 현장 투표에는 720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최종 선정된 도서는 △리보와 앤(어윤정) △고민 여행(이주희) △어쩌다 보니 가구를 팝니다(이수연) △멸종을 선택하지 마세요(김정민) △나의 돈키호테(김호연) △비스킷(김선미)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패트릭 브링리)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비욘 나티코 린데블라드) △AI 사피엔스(최재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해의 책 선정에 많은 관심을 보여준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는 인사를 전하며 “이천시도서관은 매년 ‘올해의 똑똑한 책’을 선정해 ‘책 읽는 도시 이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2024 올해의 똑똑한 책’으로 선정된 도서는 독서감상문 공모전, 독서 골든벨 등 책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이천시 도서관은 매년 우수도서를 발굴해 건전한 독서문화를 형성하는 등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