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웰컴레지던시, 임동현/전미 2인전, ‘무·영·총’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4:55:52
  • -
  • +
  • 인쇄
입주작가 릴레이전 [공생감각]2회차, 8월 7일~8월 24일까지
▲ 임동현 작가의 ‘배송·풍경’(좌), 전 미 작가의‘No song without you’이미지(우)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웰컴레지던시가 전시‘무·영·총’을 오는 8월 7일부터 8월 24일까지 ‘갤러리 무계’에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2024 웰컴레지던시 입주작가 릴레이전 [공생감각]’중 두 번째 전시로, 임동현-전미 작가가 회화와 설치를 통해 그들의 작품세계를 관객들에게 보여줄 예정이다.

제목 ‘무·영·총’은 각각의 한자어를 조합해 만들어 낸 고유명사이다. 두 작가가 각자 추구하고 있는 색과 추상형태, 보이지 않는 존재와 노동, 흔적 등을 특징으로 표현, 회화와 설치 작품 총 40여 점을 통해 전시에 담아냈다.

또한, 전시 중에는 전시의 이해를 돕기 위한 연계 체험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8월 10일에는 임동현 작가의 '일상의 우연, 나만의 작품'이, 8월 17일에는 전미 작가의 '반짝반짝 나의 빛상자'가 열릴 예정이다. 두 프로그램은 오는 8월 2일 오전 9시부터 네이버 예약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웰컴레지던시 송성진 총괄PM은 “회화와 설치로 나타내는 새로운 시도, 재료와 형태를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작품이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해석과 감정을 탐구할 수 있는 전시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전시 관람은 모두 무료이며, 매주 일요일 휴관한다. 개막식 등 별도 부대행사는 없으며, 관련 내용은 웰컴레지던시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