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4:50:26
  • -
  • +
  • 인쇄
지난 14일 오후 2시 용산아트홀서 기념행사·명사 힐링특강 열려
▲ 지난 14일 박희영 용산구청장(가운데)이 정다운 이웃을 선포했다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지난 14일 오후 2~5시 용산아트홀(녹사평대로 150) 소극장 가람에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회복지의 날인 9월 7일부터 일주일을 사회복지주간으로 운영해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행사는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소진방지 힐링특강으로 꾸려졌다. 이날 박희영 용산구청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에서 지역 내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자 36명(단체 5, 개인 31)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올해는 방송인 조나단 씨도 표창을 받았다. 조나단 씨는 효창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활발히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2021년부터 정기적으로 도시락 봉사, 아동 후원, 물품 지원 등을 실천하며 지역주민을 위한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2부에서는 ‘우리는 용산구 정다운 이웃입니다’ 선포식을 가졌다. 5월부터 시작한 정다운 이웃은 지역주민이 주변 위기가구 신호를 알아차리고 발굴에 나서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박 청장이 정다운 이웃을 선포하고 행사에 참석한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전체 화답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선포식을 통해 민과 관이 힘을 합쳐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찾고 고독사를 예방하는 데 함께 관심을 갖자는 다짐을 드러냈다.

3부는 복지 업무 담당자들의 소진을 예방하기 위한 시간으로 채웠다. 이창용 대표(아트스토리 105)가 강사로 나서 ‘그림 읽어주는 남자 이창용의 미술기행‘이란 주제로 명사 힐링특강이 열렸다. 이창용 대표는 파리 루브르 박물관 등 세계 유명 미술 관련 도슨트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적극적인 사회복지 종사자, 이웃의 관심이 복지 신청주의의 맹점을 보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며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과 위기가구 발굴 주민 참여에도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앞서 구는 위기가구 체크리스트 10가지를 담은 자석형 리플릿을 지역주민에게 나눠준 바 있다. 5~6월 캠페인 기간 동안 총 1873명이 위기가구 발굴 취지에 동참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해내기보호작업장, 이용 장애인들과 체험형 안전 훈련 참여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해내기보호작업장은 최근 이용 장애인들이 부평안전체험관을 찾아 산업현장과 일상 속 위험 상황을 대비한 안전교육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용 장애인 10명과 종사자 2명은 지난 15일 부평안전체험관에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실습, 생활·화재안전, 자연재난, 교통안전 대응 모의훈련에 참여했다. 참여자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시각 자료 등을 활용한 교육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김천교육지원청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10월 16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용진 부위원장, 경상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최병근 부위원장, 경상북도교육청 이용희 행복교육지원과장 등 기관 관계자를 비롯하여 학부모, 시민등 150여명이 넘게 참석해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에 대한 깊은 관심을 느

예천군보건소, 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보건소는 16일 오후 2시, 예천군보건소 전정에서 예천소방서 119안전센터와 함께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119안전센터와 보건소 자위소방대 등 직원 70여 명이 참가해 화재 발생 시 119 신고요령과 관내 방송을 통한 상황전파훈련에 이어 소화기와 옥내 소화전을 활용한 초기진화 훈련을 실시해, 작은 불씨도 키우지 않는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특히, 119안전센터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