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육아에 지친 부모님, 모두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4:50:39
  • -
  • +
  • 인쇄
9월 첫 시작‘육아 힐링쇼-투맘쇼’,‘김정근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육아라이브’
▲ 동작구 육아힐링 프로그램 1회차 - ‘투맘쇼’

[뉴스스텝] 동작구는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 ‘릴레이 육아 힐링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12월까지 이어지는 릴레이 육아 힐링 프로그램은 출산과 육아에 지친 양육자의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릴레이 특강 첫 번째로 19일 오전 10시 30분에 ▲투맘쇼(개그우먼 엄마들의 육아힐링 공연)가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투맘쇼는 결혼‧육아 생활 경험담을 개그우먼 엄마들이 유쾌하게 담아낸 관객 소통 토크쇼로,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선사한다.

20일 오전 10시 30분 스페이스살림 다목적홀에서는 김정근 아나운서가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서 ‘그럼에도 행복한 부모’라는 주제로 ▲육아라이브를 펼친다.

관내 9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육아 라이프를 공유하고 다양한 육아 고민별 해결 방법을 소개한다.

특강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동작구가족센터(19일) 및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20일)을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도 10월에는 ▲나의 색을 찾아서 ▲알베르토 몬디의 영재 자녀 교육법 ▲감정에도 향기가 있다면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육아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양육자 간 소통까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동작구민들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여수광양항만공사, 아동복지시설에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지역 아동복지 증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5개소에 각 40만원씩 배부됐으며, 아동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생필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인천 농업기술센터, 202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새해영농설계를 돕기 위해 2026년 1월 5일부터 1월 28일까지 인천농업인 500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통분야 교육은 기상재해 조기경보시스템 과수화상병 등 모든 농업인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책 등으로 구성되며, 전문분야 교육은 양봉 고구마 스마트팜 토마토 등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운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염소 식육 미생물·항생물질 검사 모두‘적합’

[뉴스스텝]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개 식용 종식법'시행 이후 대체 보양식으로 소비가 늘고 있는 염소 식육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식육 검사를 확대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연구원에 따르면 관내 염소 도축 두수는 2022년 153두에서 2023년 327두, 2024년 702두, 2025년 861두로 해마다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이에 연구원은 황색포도상구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