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부자(父子) 가정, 영케어러 가정 챙기는 서대문구 홍은2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8 14:55:13
  • -
  • +
  • 인쇄
'2022 풍성한 한가위, 이웃사랑 고기반찬 전달사업' 추진
▲ 서대문구 홍은2동 마봄협의체가 ‘2022 풍성한 한가위, 이웃사랑 고기반찬 전달사업’을 추진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뉴스스텝] 서대문구 홍은2동은 동 마봄협의체가 최근 ‘2022 풍성한 한가위, 이웃사랑 고기반찬 전달사업’을 추진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협의체는 이 사업을 통해 관내 저소득 부자(父子) 가정, 조부모 및 부모를 부양하는 영케어러 가정, 장애인 홀몸노인 가구 등 총 27곳에 소불고기와 잡곡을 전달했다.

정장필 홍은2동 마봄협의체 위원장은 “명절에 어려운 이웃 분들과 따듯한 마음을 나누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한 주민은 “추석이 다가오며 음식 장만을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식탁에 둘러 않아 명절 기분을 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홍은2동 마봄협의체는 홀몸노인 요구르트 안전망 구축, 저소득 주민 쌀 지원, 홍은2사랑 허그(HUG) 결연 등 다양한 복지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