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청소년 브레이킹 유망주 탄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14:40:45
  • -
  • +
  • 인쇄
대한민국 최고의 비보이 팀 라스트포원이 직접 지도하는 전주브레이킹스쿨 교육 성과
▲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청소년 브레이킹 유망주 탄생

[뉴스스텝] 전주시가 비보이 꿈나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전주시 비보이문화학교’의 ‘전주브레이킹스쿨’ 출신 강아라(비걸, 14세) 선수가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입상하며 우리나라 브레이킹 유망주의 탄생을 알렸다.

19일 전주시에 따르면 강아라 선수는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가빈아트홀에서 열린 ‘2025 브레이킹K 국가대표 선발전 1차대회’에서 청소년 비걸 부문 3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KFD)이 주관하는 ‘브레이킹K’는 일반부와 청소년부, 초․중․고등부 비보이와 비걸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공인 국가대표 선발대회로 1, 2차 대회 우승자와 합산 랭킹 상위권 남, 여 선수들이 연말 파이널 대회를 치러 일반부 남, 여 각 3명을 국가대표로 선발하게 된다.

국가대표로 선발된 일반부 선수들은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게 되며, 파이널대회 청소년 부문 결승진출자는 진천선수촌에 입성하여 국가대표와 합동 훈련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강아라 선수는 전주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교육을 통해 발굴․육성된 비걸 유망주로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 초대감독을 역임한 ‘라스트포원 조성국 대표’로부터 2023년부터 1년 6개월간의 전문 교육을 받아왔으며, 이번 브레이킹 K시리즈 1차 대회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편, 전주 비보이문화학교 출신 임장훈(비보이, 19세) 선수가 ‘2024 브레이킹K 국가대표 선발전 파이널 대회’에서 2위를 차지하여 올해 초 진천국가대표 선수촌에 입성한 바 있다. ‘전주 비보이 문화학교’는 이번 대회 비걸부문 강아라 선수의 3위 입상 소식을 연이어 전하며 2년 연속 브레이킹K 대회에서 브레이킹 종목의 스타탄생이라는 희망을 쌓게됐다.

이번 대회 3위를 차지한 강아라 선수는 “브레이킹 댄스를 할 수 있게 든든하게 지원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전주브레이킹 스쿨을 통해 브레이킹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었으며, 언제든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틈틈이 실력을 쌓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비걸 전지예(25세, Fresh bella) 선수에 이어 전주에서 2번째 국가대표 비걸이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은 비보이 꿈나무를 발굴․육성하고 전주시민들에 대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익사업으로 매년 상․하반기 청소년반과 성인취미반을 지속 운영해오고 있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진행 중에 있으며 하반기 교육은 9월 중 수강생을 모집하여 무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63)227-1474 또는 비보이문화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교육정보원, 수학의 울림이 번지는 가을, '2025 대전수학축전'으로의 초대

[뉴스스텝]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2025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대전수학축전의 주제는 ‘수학을 나누다, 함께 성장하다’로 개인의 학습 차원에서 머무르는 수학을 넘어,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적 소통으로 배우며 즐기는 수학체험 활동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경험할

해남군 RE100 국가산단 유치 총력“당장 착수 가능 유일한 입지”

[뉴스스텝] 지난달 30일 해남군청 대회의실에서‘해남 산이 부동지구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민관협의회’발족식이 개최됐다. 대규모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이 시작된 것. 이번 사업은 약 1조원을 투자해 산이면 부동지구 간척지 일원 803ha 면적에 600MW급 태양광 집적화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생산된 전력은 솔라시도 기업도시 내 RE100 전용 산업단지로 우선 공급된다

유성생명과학고, 미래 농업 인재의 힘 보여주다!

[뉴스스텝]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임재범)는 학생들이 전국 규모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지난 9월 개최된 전국영농학생축제에서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은상(화훼장식분야 이윤진/스마트원예화훼장식과 3학년, 제과제빵분야 전유정/조리제빵과 3학년), 동상(농업기계분야 김준수, 박민준/자동차건설기계과 2학년, 농기계정비분야 정찬우/자동차건설기계과 2학년, 식물자원분야 황지현/스마트원예화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