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청소년 브레이킹 유망주 탄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14:40:45
  • -
  • +
  • 인쇄
대한민국 최고의 비보이 팀 라스트포원이 직접 지도하는 전주브레이킹스쿨 교육 성과
▲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청소년 브레이킹 유망주 탄생

[뉴스스텝] 전주시가 비보이 꿈나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전주시 비보이문화학교’의 ‘전주브레이킹스쿨’ 출신 강아라(비걸, 14세) 선수가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입상하며 우리나라 브레이킹 유망주의 탄생을 알렸다.

19일 전주시에 따르면 강아라 선수는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가빈아트홀에서 열린 ‘2025 브레이킹K 국가대표 선발전 1차대회’에서 청소년 비걸 부문 3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KFD)이 주관하는 ‘브레이킹K’는 일반부와 청소년부, 초․중․고등부 비보이와 비걸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공인 국가대표 선발대회로 1, 2차 대회 우승자와 합산 랭킹 상위권 남, 여 선수들이 연말 파이널 대회를 치러 일반부 남, 여 각 3명을 국가대표로 선발하게 된다.

국가대표로 선발된 일반부 선수들은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게 되며, 파이널대회 청소년 부문 결승진출자는 진천선수촌에 입성하여 국가대표와 합동 훈련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강아라 선수는 전주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교육을 통해 발굴․육성된 비걸 유망주로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 초대감독을 역임한 ‘라스트포원 조성국 대표’로부터 2023년부터 1년 6개월간의 전문 교육을 받아왔으며, 이번 브레이킹 K시리즈 1차 대회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편, 전주 비보이문화학교 출신 임장훈(비보이, 19세) 선수가 ‘2024 브레이킹K 국가대표 선발전 파이널 대회’에서 2위를 차지하여 올해 초 진천국가대표 선수촌에 입성한 바 있다. ‘전주 비보이 문화학교’는 이번 대회 비걸부문 강아라 선수의 3위 입상 소식을 연이어 전하며 2년 연속 브레이킹K 대회에서 브레이킹 종목의 스타탄생이라는 희망을 쌓게됐다.

이번 대회 3위를 차지한 강아라 선수는 “브레이킹 댄스를 할 수 있게 든든하게 지원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전주브레이킹 스쿨을 통해 브레이킹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었으며, 언제든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틈틈이 실력을 쌓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비걸 전지예(25세, Fresh bella) 선수에 이어 전주에서 2번째 국가대표 비걸이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은 비보이 꿈나무를 발굴․육성하고 전주시민들에 대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익사업으로 매년 상․하반기 청소년반과 성인취미반을 지속 운영해오고 있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진행 중에 있으며 하반기 교육은 9월 중 수강생을 모집하여 무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63)227-1474 또는 비보이문화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