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를 꿈꾸는 제주청년에게 기회를!” 제주청년센터, '2024년 제주청년센터 청년 재능나눔 프로젝트 : 청년교생'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14:40:37
  • -
  • +
  • 인쇄
강의 기회 제공(강사수당 최대 27만원 지원)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제공
▲ 2024년 제주청년센터 청년 재능나눔 프로젝트 청년교생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청년센터가 2024년 7월 9일부터 7월 16일까지'2024년 제주청년센터 재능나눔 프로젝트 : 청년교생' 참여자 10명을 모집한다.

‘청년교생’은 제주청년센터 청년학교 프로그램으로 강사 경험이 필요하고, 강사를 희망하는 청년들이 직접 강의 커리큘럼을 만들고 운영(강의) 하며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강사 양성 지원 사업이다.

‘청년교생’ 사업을 통해 제주지역 청년들은 다양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 받는다.

‘청년교생’은 강의 경력이 없거나 적은 제주지역 청년(19 부터 39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 한다.

최종 선발된 참여자는 2024년 8월 3일 토요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1월 2일 토요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제주청년센터는 ‘청년교생’ 참여자에게 △강의 시연 및 전문가의 피드백 △최대 3회 강의 운영 경험 기회 제공 △최대 27만원 강사료지원 △강의 운영비 지원 △활동증명서 발급 △역량 강화 교육(스피치 등) 제공 △ 수강생 모집 및 홍보를 지원한다.

모집 및 신청은 2024년 7월 9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024년 7월 16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 약 7일 간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