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풍물패‘청음’의 퓨전 음악 콘서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4:45:50
  • -
  • +
  • 인쇄
‘ 함안 메나리 프로젝트 - 열정 ’공연 선보인다
▲ 함안문화예술회관, 풍물패‘청음’의 퓨전 음악 콘서트

[뉴스스텝] 함안문화예술회관은 ‘2024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기획 시리즈 첫 번째 공연으로 상주단체 풍물패 ‘청음’의 퓨전 음악 콘서트 ‘함안 메나리 프로젝트-열정’을 오는 6월 8일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3시와 오후 7시 두 차례 선보인다.

‘메나리’는 경상도와 강원도, 충청도 일부 지방에 전승되고 있는 민요의 곡조를 일컫는 말로 풍물패 청음은 ‘함안 메나리 프로젝트’를 통해 함안 지역의 농악, 농요 및 여러 민속예술을 키보드, 봉고, 오션드럼 등의 악기와 접목해 현대적 관점으로 재해석해 표현한다.

‘소풍’, ‘아라리YO’ 등 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함안 메나리 프로젝트-열정’은 각 작품 속 주인공의 삶에 대한 열정적인 태도를 다양한 장단과 함께 다채롭게 펼쳐보이며 관객들에게 신명나는 몰입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취지에 따라 풍물패 청음이 창작한 국악 곡의 아름다움을 상주공연장의 특수 장비와 전문인력을 활용해 융복합적으로 표현하며 전통예술을 소재로 한 색다른 콘서트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연은 무대 위로 객석을 옮긴 스테이지형 콘서트로 이뤄지며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경상남도가 후원한다.

5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고 관람료는 전석 5000원이다.

사전예약자에 한해 관람료를 100% 환급해 주는 환급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좌석은 예약순서대로 지정좌석으로 운영되며, 공연예약 및 문의는 풍물패 청음 또는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면 된다.

그 외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