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축구교실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여름보내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14:35:02
  • -
  • +
  • 인쇄
▲ 서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축구교실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여름보내기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 드림스타트팀에서는 지난 1월 PSG아카데미코리아 서산점과 협약을 맺고 방학중 축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아이들이 방학 동안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른 스마트폰 과다 사용을 예방하며,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함이라고 시는 밝혔다.

여름방학 축구교실 프로그램은 이달 21일부터 총 6회, 10명의 아동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PSG 아카데미 코리아 서산점(감독 한상억)에서 교육비와 차량지원 등 전폭적인 지원을 통하여 이루어졌다.

축구교실에 참여 한 동문동 거주 아동은 “친구들과 땀 흘리며 축구하다 보면 재미가 있어서 그런지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라며 축구교실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심은주 가족지원과장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체험 기회를 마련하여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서산시 드림스타트팀에서는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상시 지원되는 학원비, 유제품, 심리지원 뿐 아니라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도민안전문화대학,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케익만들기, 학령기 아동 건강검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