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폭염 대비 파크골프장 시설 점검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4:40:31
  • -
  • +
  • 인쇄
연일 계속된 폭염특보에 이용객 온열질환 등 안전사고 완벽 예방 지시
▲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폭염 대비 파크골프장 시설 점검 나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 장금용 제1부시장은 25일 대산면 파크골프장을 긴급 방문하여 여름철 폭염 대비 안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 부시장은 최근 계속된 폭염특보 발령에 따라 건강 취약계층인 고령층이 주로 이용하는 파크골프장에 대한 폭염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추가 개선할 문제는 없는지 꼼꼼히 확인했다.

최근 시는 여름철 자연 재난(폭염) 대책 회의를 시행했으며, 이에 따라 관련 부서에서는 야외체육시설인 파크골프장의 폭염 시 운영기준 등 대책 방안을 수립한 바 있다.

시는 운영기준에 따라 폭염특보 발령 사항을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하여 시설 이용 자제를 권고하고, 특히 폭염경보 시에는 무더위 휴식시간제(Heat Break)를 운영하여 이용객 안전사고를 철저히 예방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는 포도당, 식염수, 아이스 조끼, 아이스팩 등 폭염 대비 물품을 갖추어 응급상황 대비를 빈틈없이 하고, 자동심장충격기 구매 등 추가 예산 편성이 필요한 사항은 시 재난관리기금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이달 말까지 조치할 계획이다.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은 “파크골프장은 고령층 이용객이 주로 이용하는 만큼 더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요구된다”며, “여름철 폭염 등 자연 재난에 대비하여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이용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