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생활개선밀양시연합회, 농작업 안전 재해 예방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14:41:08
  • -
  • +
  • 인쇄
폭염대비, 농업인 온열 질환 예방 실천 캠폐인
▲ 밀양시 생활개선밀양시연합회, 농작업 안전 재해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한국생활개선밀양시연합회는 지난 8일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작업 안전 재해 예방 교육과 농업인 온열 질환 예방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별 생활개선회 임원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작업 현장의 다양한 위험 요소를 인지하고 안전 실천 역량 강화 및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농작업 재해 현황과 작업성 질환, 농기계 사고 등 농작업 안전 재해 예방 기본교육, 농작업 현장의 위험 요소 자가 진단 등 사고 예방 및 개선 방안을 찾는 과정으로 진행돼 교육 참여도와 흥미를 높였다.

이날 온열 질환 예방 실천 캠페인도 함께 실시됐으며,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폭염 안전 리더로서 오는 9월 말까지 읍면동별로 농업인들의 온열 질환 예방 실천 및 홍보 활동을 할 계획이다.

최종칠 미래농업과장은“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며, 농작업 과정에서 간과했던 위험성을 농업인들 스스로 인지하고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지역주민의 건강을 살피는 생활개선회의 폭염 안전 리더로서 활동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