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의회 박지헌 의원“민선 8기 4년 차 충북도정, 미래 발전 기반 다져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14:35:16
  • -
  • +
  • 인쇄
충북도의회 제427회 임시회 2차 본회의 대집행기관 질문
▲ 충청북도의회 박지헌 의원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 박지헌 의원(청주4)은 22일 제427회 임시회 2차 본회의 김영환 충북도지사를 상대로 한 대집행기관 질문에서 민선 8기 3년의 성과 및 개선점을 짚어보고 향후 도정 방향을 집중 점검했다.

박 의원은 “민선 8기 충북도정은 혁신과 창조의 가치, 섬김과 봉사, 균형발전및 문화복지 실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라고 전제하며 “일하는 밥퍼를 비롯해 영상자서전 사업, 의료비 후불제, 저출생 대응 정책 등 전국적 모범이 되는 정책들이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이어 “투자유치 60조 원 조기 달성과 9조 원이 넘는 역대 최대 규모 정부예산 확보 등의 성과도 거두고 있지만 지역 내 폐업자 수가 3만 명대에 육박하고 재정 여건 악화로 인한 2,200억 원 규모의 지방채 발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재정건전성 확보 등도 시급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박 의원은 “4년 차에 접어든 민선 8기 충북도정은 불합리한 규제 완화를 통한 청남대 개발 등 맞춤형 지역개발과 문화의 바다 프로젝트, 청주공항 활주로 증설 등 교통중심지로의 기반 강화 등 현안들을 원활하게 추진해 충북 발전을 위한 미래 기반을 다져야 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박 의원은 “도민을 향해 숨 가쁘게 달려온 민선 8기 충북도정이 남은 1년 도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많은 성과들을 거둘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동구, ‘강동숨;터’ 정식 개관…도심 속 휴식과 소통의 거점 열렸다

[뉴스스텝] 강동구는 9월 11일, 양재대로 1342에 위치한 ‘강동숨;터’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날 개관식은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의 연주로 시작해 기념사 및 축사, 감사패 수여 등이 이어졌으며, 개관식 후에는 ‘강동시니어 노래자랑’이 열려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강동숨;터는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가장 어린 세대를 위한 ‘구립둔촌1동어린이집’(1

횡성군,'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횡성군새마을회 주관으로, 12일 11시 공근면을 시작으로 23일 우천면 24일 서원면 25일 갑천면 26일 청일면 29일 안흥면 30일 강림면 10월 1일 둔내면 10월 2일 횡성읍까지 9개 읍·면에

동해안 극심한 가뭄,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가동

[뉴스스텝] 동해안의 극심한 가뭄과 폭염으로 여름철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동해안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ㆍ시행하여,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산불방지센터에서는 산불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산림청 등 산불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유기적인 상황 관리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또한, 산불방지센터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