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라이온즈 치어리더들의 푸른 피 대구여행, 인기 급상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14:40:13
  • -
  • +
  • 인쇄
대세에 맞는 콘텐츠 제작으로 시청자 인기 급상승, 조회수 9만 회 돌파
▲ 대세에 맞는 콘텐츠 제작으로 시청자 인기 급상승,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제작한 ‘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들의 푸른 피 대구여행’ 콘텐츠 인기가 급상승하며 게시한 지 5일 만에 조회수 9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대구관광 콘텐츠 확산을 위해 국내외 관광객들 대상으로 대구관광 유튜브를 통해 스포츠·미식·여행 시리즈 콘텐츠를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프로야구가 인기를 얻으며, MZ 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팬덤이 형성돼 자연스럽게 치어리더들의 인기도 급상승했다.

이러한 대세에 맞게, 삼성라이온즈의 인기 치어리더인 박소영, 박혜인, 오서율을 섭외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계명대학교 캠퍼스, 강정보 디아크 전동 바이크 체험 등 관광 콘텐츠를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단 5일 만에 조회수 9만 회를 돌파해 곧 10만을 앞두고 있으며, “치어리더들 고정 출연 희망합니다”, “빨리 대구관광 2탄 보여주세요”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대구관광 공식 유튜브에서는 미식 시리즈인 대구막창, 대구빙수, 대구국밥부터 대만 관광객을 겨냥한 대만여행 유명 유튜버 ‘김융’의 대구여행, MZ 여행객을 타깃으로 한 ‘가요이’ 군위여행 영상을 제작 및 배포해, 대구여행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최신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SNS 콘텐츠를 통해 대구관광의 매력을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삼성라이온즈 치어리더 대구여행 2편(라팍직관 꿀팁공개)은 13일에 대구관광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