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강원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선발 준비작업 본격 착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9 14:35:13
  • -
  • +
  • 인쇄
【 위원추천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2.29.) 】
▲ 제2기 강원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선발 준비작업 본격 착수

[뉴스스텝] 제2기 강원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선발을 위한 준비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우선, 위원선발을 위한 위원추천회의를 2. 29에 개최하여, 박문호 위원장을 선출(호선)했으며, 심사절차 및 향후 일정 등 운영세칙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선발된 박문호 위원장은 “도지사 산하의 합의제 행정기관인 만큼 위원들과 심도있는 의견교환으로 최적격의 위원을 선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원추천위원회는 기관별 추천(시군의회의장협의회 1, 시장군수협의회 1, 경찰청 1, 춘천지방법원 1, 도 기획조정실장)을 통해 5명으로 구성되며, 차기 회의를 통해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은 이번에 개최된 위원추천위원회(2명)을 비롯하여 도지사(1명), 도의회(2명), 교육감(1명), 국가경찰위원회(1명)의 지명·추천으로 총 7명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지난 ‘21년 전국 최초로 자치경찰위원회를 구성한 만큼, 이번 2기도 전국 최초로 구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가축전염병 확산 차단 위해 총력 대응 나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양돈농가와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선제적 방역과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나주시는 최근 인근 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긴급 예찰과 집중 소독 등 강화된 방역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시는 관내 양돈농가 87호, 17만 2천두를 대상으로 정밀

소아청소년과가 만든 기적, 영암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62억원 돌파

[뉴스스텝] 영암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누적 모금액 62억7,000만원을 달성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영암군은 제도 시행 첫해인 2023년 12억원, 이듬해인 2024년 18억원을 모금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32억원을 모금하며 2년간의 누적액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영암군민의 삶에 직접 닿는 공감형 기금사업이 있었다.영암군은 소아청소년과 운영 엉덩이 기억 상

양구문화재단,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구문화재단은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경험 확대와 음악을 통한 창의적 표현 기회 제공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을 모집한다.양구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일환인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 운영 당시 배꼽축제 퍼레이드 및 공연 무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주목받은 바 있다. 어린이들은 타악 연주와 퍼포먼스를 결합한 무대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협동과 소통의 즐거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