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4년 최고경영인상, 최고근로인상, 산업평화상 추천서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4:40:54
  • -
  • +
  • 인쇄
7월 26일 ~ 8월 16일까지 접수, 지역 경제발전에 공로 있는 기업인·근로자 발굴
▲ 광양시청

[뉴스스텝] 광양시는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최고 경영인상’, ‘최고 근로인상’, ‘산업평화상’ 수상 후보자 추천서를 접수한다고 알렸다.

광양시는 기업인과 근로자가 경제발전의 큰 축을 지탱하고 있는 도시로, 시에서는 이들의 의욕을 높이고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매년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로가 있는 기업인과 근로자를 선정해 부문별로 1명씩 표창하고 있다.

‘최고 경영인상’은 본사, 지사, 주사무소, 공장 등의 사업장을 광양시에 둔 기업체에서 3년 이상 지속적인 경영활동을 하면서 기업 성장 및 지역 산업발전, 근로자 복리후생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쓴 경영인을 대상으로 한다.

‘최고 근로인상’은 사업장을 광양시에 둔 기업체에서 같은 업종 분야에 20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투철한 장인정신으로 기술개발, 품질향상 및 지역사회 공헌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다.

‘산업평화상’은 광양에 사업장을 둔 기업체의 사업주 및 근로자로서 노사 간 화합과 생산성 향상, 산업재해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자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수상에 뜻이 있는 기업 대표 또는 경제 관련 기관과 단체장은 추천기준에 적합한 최고 경영인(CEO) 및 근로자에 대한 추천서, 공적조서 등 증빙서류를 구비해 광양시청 투자경제과 기업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는 서류심사, 현장 확인, 기업사랑 공적심사위원회 심의까지 3단계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수상자는 올해 11월'제3회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각 수상 기업에는 △향후 3년간 중소기업 융자금 이자 추가 우대 △행정적/재정적 지원사업 우선 지원 및 추천 △광양시 주요 행사 초청 △기업(기업인)에 대한 홍보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추천기준, 구비서류 등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광양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투자경제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해종 투자경제과장은 “기업인은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활기차게 기업을 경영하고 근로자에게는 좀 더 나은 노동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