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철암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 ‘다수합격자’ 배출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6 14:40:14
  • -
  • +
  • 인쇄
▲ 태백시 철암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 ‘다수합격자’ 배출 쾌거

[뉴스스텝] 태백시 철암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중 하나인 컴퓨터 및 인터넷활용 수강생 다수가 정보기술자격(ITQ)에 응시해 컴퓨터 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 프로그램은 한글,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능력, 인터넷 운용,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사용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철암 주민들의 정보화 교육을 목적으로 철암초등학교 메이커스룸(컴퓨터실)을 활용하여 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수강생들이 수강했다.

양정숙 강사는 “수강생들의 열의 덕분에 강의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를 보여준 수강생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장소와 노트북을 제공한 철암초등학교 임자선 교장은 “성과를 내어준 수강생들 덕분에 학교 또한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철암주민을 위하여 여력이 닿는 곳까지 돕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성민 철암동장은 “철암주민들의 자기개발 활동에 힘써주신 양정숙 강사님, 주민분들을 위하여 물심양면 도움을 주신 임자선 교장선생님, 그리고 성실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수강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알찬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철암주민들의 자기개발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철암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은 지난 4월 철암주민자치센터(삼방동 소재)가 개관하며 편성한 4개의 프로그램(해금·통기타·서각·컴퓨터 및 인터넷활용)을 진행해 총 55명의 지역 수강생이 참석했다.

철암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6월 30일 상반기 프로그램 일정을 종료했으며, 오는 9월부터 하반기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연말까지 운영을 재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