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수원시 팔달구 지동, 2025 추석 맞이 이웃사랑 나눔 전달식 |
[뉴스스텝] 지난 26일 지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추석 맞이 이웃사랑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동 단체장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내 20개 단체 및기관(주민자치회, 주민자치회장 최홍석,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방위협의회, 자율방범대, 지동 115-10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팔달새마을금고 본점, 수원제일·영락·동문교회, 지동시장·못골종합시장·미나리광시장 등 시장상인회, 수병원, 백리향, 지구시민연합, 대일실업)의 참여로 진행됐다.
이번 추석 명절 이웃사랑 나눔에는 현금(440만원), 온누리상품권(일만원권 210매), 라면(400상자), 백미(415포), 즉석국 및 김 50세트 등 총 17,936,000원 상당이 후원 됐으며, 전달식 후에 지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들 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과 추석 명절 안부 인사를 나누었다.
정순화 지동장은 “많은 분들의 정성과 따뜻한 손길 덕분에 이번 추석에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할 수 있게 됐다. 함께해 주신 모든 단체와 기관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가 계속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과 상품권, 후원 물품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홀몸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들 800여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