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아카데미, 16일 방송인 김제동 초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14:35:43
  • -
  • +
  • 인쇄
‘내 말이 그 말이에요’ 주제로 특강
▲ 광주 서구 아카데미, 16일 방송인 김제동 초청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는 16일 오후 2시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방송인 김제동을 초청해 ‘내 말이 그 말이에요’를 주제로 제118회 서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올해 서구 아카데미의 피날레를 장식해줄 김제동씨는 2009년부터 자신의 이름을 걸고 토크콘서트를 런칭해 10년 동안 공연을 이어 왔다. 또한 방송, 공연 활동뿐만 아니라 올해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에세이 ‘내 말이 그 말이에요’를 출간해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 강연도 참여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소탈한 웃음과 함께 따뜻한 위로를 건네며 힐링하는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서구 아카데미는 지난 5월 112회 한석준 아나운서를 시작으로 113회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 114회 유홍준 교수, 115회 최인철 교수, 116회 윤태호 작가, 117회 가수 션을 초청해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개최했다.

특히 그동안 평소 쉽게 만날 수 없던 명사들을 초청해 참여자들에게 더욱 값진 경험을 선사한 서구 아카데미는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다가오는 2025년에도 서구 아카데미는 주민들의 문화 수요에 맞춰 각 분야의 최고의 명사들과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주민 평생교육의 터전을 든든히 지켜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