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상반기 중학교 교육과정 위원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14:35:43
  • -
  • +
  • 인쇄
▲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상반기 중학교 교육과정 위원회 실시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14일 서부 중학교 교육과정 위원회를 열고 2022 개정교육과정 안착을 위한 학교, 교사 연수 운영방안,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수업에 대한 협의 등을 실시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신규교사가 많은 서부의 특성에 따라 신규교사들의 수업 역량과 생활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읽걷쓰 확대를 위한 교육청 운영사업, 단위학교 교육과정 반영사항 등에 대해 공유했다. 이를 함께 실천하기 위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지원방안을 함께 읽고, 쓰고, 함께 걷는 활동도 진행했다.

협의회에 참가한 교사는 “학생들 개별 맞춤형 교육과 2022 개정교육과정 안착방안에 대해 소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과 글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읽기, 쓰기에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걷기, 사유하는 힘을 기르는 쓰기를 함께 할 수 있도록 학교 운영사항에 대해 학교에서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2022 개정교육과정의 안착과 교육과정·수업·평가 방안, 읽걷쓰가 학교 교육과정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