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과학 체험 ‘겨울방학 특집 갓생방학 with BIO’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1 14:35:24
  • -
  • +
  • 인쇄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함께 ‘DNA 전기영동’ 주제… 심도있는 생명공학 분야 체험
▲ 학생들이 DNA 전기영동 관찰 체험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대전 동구는 지난 23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대전 본원에서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대전관광공사와 함께 동구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겨울방학 특집! 갓생방학 with BIO’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1일 밝혔다.

‘겨울방학 특집! 갓생방학 with BIO’는 관내 중학생 24명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 중 자유롭고 능동적인 과학 체험을 통해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현장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DNA 전기영동’을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마이크로 피펫을 활용해 DNA 시료를 주입해 보고 전기영동을 통해 DNA를 크기별로 관찰하는 체험이 이뤄졌으며, 학생들은 이외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생명공학 분야를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구는 지난 1일 조직개편을 통해 미래교육과를 신설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 정책 강화를 발표, 오는 4월 토요과학교실을 시작으로 ▲Hello! 과학마을축제 ▲드론 체험 프로그램 ▲과학새싹교육 ▲별빛 캠핑 등 어린이‧청소년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원도심 지역의 청소년이 과학 체험프로그램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신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 감사드린다”며 “과학기술을 실제 경험할 수 있는 기회 확대를 통해, 동구의 청소년들이 미래 과학기술인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 미래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세종시 금남면 행복누림터 준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이 26일 금남면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세종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복누림터 준공을 축하했다.준공식은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또,

과천시, 통장 대상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 성료

[뉴스스텝]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각 동을 순회하며 통장들을 대상으로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컨설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의 갈등 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를 위해 컨설팅에서는 주민과 행정 간, 또는 주민 상호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기에 인식

이천시, 남부권 보건진료소 운동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한 남부권 보건진료소(군량·상봉·장북·장천·월포) 주관 운동교실이 지난 9월 24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운동교실은 2025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호원읍, 설성면, 율면 등 남부권역에서 총 48회 운영됐으며, 전문 운동강사가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스트레칭 등 맞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