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2024년 제2회 초평면민의 날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4:45:25
  • -
  • +
  • 인쇄
제1회 초평호 좌대 낚시대회 큰 호응
▲ 2024년 제2회 초평면민의 날 행사 성료

[뉴스스텝] 초평면 축제추진위원회는 초평호 다목적광장에서 열린 제2회 초평면민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초평면민의 날 행사는 기관사회단체별 역할 분담을 통해 성공적으로 운영됐으며 총 1천200명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았다.

행사는 오전 10시 초평 호반을 거니는 한마음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면민 운동회, 전통 마술 공연, 구정초등학교 사물놀이, 초평풍물단, 구정경로당 어르신 댄스 공연, 미스트롯 3 출연 가수 ‘노수영’과 ‘원더총각’의 무대가 이어졌다.

체험 부스로는 △지역사회 봉사활동 홍보 △페이스페인팅 △스포츠 테이핑 △지역 농특산물 △어르신 미용 봉사 △먹거리장터 △비누 만들기 △파충류 체험 △드론체험 △자외선 팔찌 만들기 등이 운영됐다.

무엇보다 면민의 날 행사와 함께 처음 개최한 ‘제1회 초평호 좌대 낚시대회’는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있었다.

12일부터 이틀간 초평호에서 진행된 대회에서는 붕어 부문에서 김포시에 거주하는 장광범 씨가 46.5cm 대어를 낚아 대망의 1위를 차지했다.

외래어종인 배스 부문에서는 청주시 오창읍에 거주하는 황준희 씨가 55cm 대어를 낚아 1위를 했다.

또 블루길 부문에서는 대전광역시에 거주하는 문성환 씨가 가장 많은 블루길을 낚아 1위를 했으며, 수상자들은 트로피와 함께 진천사랑상품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이인종 위원장은 “면민의 날 행사에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매년 더 풍성한 행사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축제장을 찾은 송기섭 진천군수는 “아름다운 초평 호반에서 펼쳐진 면민의 날 행사와 좌대 낚시대회가 많은 분의 사랑을 받는 만큼 지속해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