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스리랑카 대사관으로부터 도서 기증 받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4:35:59
  • -
  • +
  • 인쇄
란지니 오베예세케레의 작품 등 스리랑카 시 영문번역서 4권 기증
▲ 은평구, 스리랑카 대사관으로부터 도서 기증 받아

[뉴스스텝] 은평구는 지난 25일 구립 내를건너서숲으로 도서관에 주한 스리랑카 대사관으로부터 도서 기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식은 내를건너서숲으로 도서관이 진행 중인 ‘은평, 세계의 시를 만나다’ 전시의 일환으로 각국 주한 대사관에 대표 시문학 작품 교류를 요청해 성사됐다.

행사에는 사비트리 파나보크 주한 스리랑카 대사와 찬디마 아베이라트나 주한 스리랑카 대사관 참사관, (사)더불어배움 손달익 상임이사, 도서관 관계자, 주민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은평구는 주한 스리랑카 대사관으로부터 스리랑카 시 영문번역서 총 4권을 기증받았다. 기증 도서 중 란지니 오베예세케레의 ‘Sinhala Poetry in Translation’는 현대 스리랑카 시인들의 작품을 영어로 번역해 대중에게 소개하고 있다.

기증 도서는 내달부터 내를건너서숲으로 도서관 2층 시문학 자료실에 전시될 예정이다.

내를건너서숲으로 도서관은 시문학 특화 도서관으로서 지역주민들이 세계의 다양한 시를 접할 수 있도록 각국 대사관과 지속적인 문화교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스리랑카 대사관에 이어 주한 카타르 대사관도 최근 카타르 시인들의 시집 20권을 도서관에 기증한 적 있다. 이 시집들은 모두 아랍어로 쓰여 있으며, 시일 내에 도서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사비트리 파나보크 주한 스리랑카 대사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국가의 시인과 시를 소개하는 도서관의 노력은 매우 훌륭하다”며 “이번 도서 기증으로 한국인들이 스리랑카의 역사와 문화, 삶을 배우고 시를 통해 문학적 경험을 풍부하게 해줄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