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회,하남시지회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8.15 페스타’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4:35:23
  • -
  • +
  • 인쇄
▲ 광복회,하남시지회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8.15 페스타’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2024년 8월 15일 광복회 하남시지회가 주최한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8.15 페스타’가 하남시 보훈회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에는 독립유공자 후손들과 가족 단위 시민들 200여명이 참석하여,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 세대에 그 가치를 전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광복절의 중요성과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하남시소년소녀합창단 ‘싱잉엔젤스’의 감동적인 공연으로 시작된 행사에서는 김의관 광복회 하남시지회 고문과 이현재 하남시 시장이 축사를 통해 광복절의 역사적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영재 회장은 “광복절은 단순한 기념일이 아닌,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후손들에게 전승하는 중요한 날”이라며,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어린이 참가자들에게는 광복절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8.15 페스타’는 참여자들이 직접 역사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나는 광복군이다' 전시 관람, 독립운동 퀴즈 및 만세로봇 체험, 광복의 기쁨을 표현한 댄스로봇 시연, 거북선 미니카 레이싱 대회, 대한민국임시정부청사 만들기, 8.15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교육적 가치와 함께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 가족은 “공휴일로만 지나칠 수 있었던 날이었지만, 아이들과 함께 광복절의 의미를 마음에 새길 수 있었고, 태극기를 흔들며 함께 부른 광복절 노래가 감동적이었다”며,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광복절의 역사적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이를 미래 세대에 전승하는 데 큰 의미를 두었다. 사회적협동조합 문화플랫폼위드의 고신애 대표는 “많은 가족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고, 역사를 즐기며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행사 기획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여러 기업과 단체들의 후원 이 있었다. 메가라이브(주)의 한거남 대표는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8.15 페스타를 생중계했으며, 하남프렌즈의 김응대 대표는 거북선 미니카 레이싱 대회를 운영하며 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송정희 하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은 후원을 통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다.

앞으로도 광복회의 역할과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기 위해,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리며 그들의 희생을 잊지 않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8.15 페스타’는 광복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며, 더 많은 시민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가슴 깊이 새기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