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립식사도서관, 독서의 달 기념‘내 아이를 사로잡는 그림책 낭독법’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4:35:33
  • -
  • +
  • 인쇄
9월 독서의 달 기념해 다양한 주제별 낭독프로그램 선보여
▲ ‘내 아이를 사로잡는 그림책 낭독법' 프로그램 홍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식사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해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1일까지 성우와 함께하는 그림책 낭독 프로그램 ‘내 아이를 사로잡는 그림책 낭독법'을 운영한다.

‘내 아이를 사로잡는 그림책 낭독법'은 전문 성우가 직접 어린이들이 재밌게 들을 수 있는 다양한 그림책 낭독법을 소개해 미취학 자녀의 독서 습관에 대한 양육자의 고민을 덜어주며 나아가 낭독의 매력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성우협회 소속인 이용순 성우와 임호기 성우가 진행하며, 참여자가 직접 읽고 전문 성우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림책 낭독에 흥미 있는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추석인 9월 17일을 제외한 9월 3일부터 10월 1일,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4회 동안 식사도서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 이외에도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해 도서관센터에서는 고양시에 거주하는 유명한 성우들의 참여를 통해 다양한 주제별 낭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으로는 ▲1회차(9/3)는 이용순 성우와 함께 거리감과 공간감을 살린 입체적인 낭독 ▲2회차(9/10)는 이용순 성우와 함께 일상의 감각을 깨우는 낭독 ▲3회차(9/24)는 임호기 성우와 함께 오래 읽어도 지치지 않는 목소리 만들기 ▲4회차(10/1)는 임호기 성우와 함께 역할을 소화해 감정을 풍성히 전달하기가 있으며,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낭독법을 소개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