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독일 뮌헨 오데온스 광장 콘서트 한국 첫 상영 온세미코리아와 함께하는 부천아트센터 파크콘서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4:35:35
  • -
  • +
  • 인쇄
▲ BAC 파크콘서트-클래식 온에어 포스터

[뉴스스텝] (재)부천아트센터가 9월을 맞아 부천 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BAC 파크콘서트 - 클래식 온에어'(9/7)를 개최한다. 이번 영상 콘서트는 전력반도체의 세계적 선두주자이자 부천을 대표하는 기업인 온세미코리아가 후원하며 시민들을 위하여 무료로 제공된다.

독일 문화의 중심, 뮌헨 오데온스 광장 콘서트 부천아트센터 외벽 전광판 상영… 클래식부터 '해리포터' 등 영화음악까지 잔디광장 가을 저녁 밝혀

지난 7월 독일 뮌헨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2024 뮌헨 오데온스 광장 콘서트’의 감동이 부천아트센터 외벽 전광판을 통해 가을 저녁을 물들인다. 부천아트센터 대형 전광판을 중심으로 돗자리존과 빈백, 캠핑의자 등 관람석이 구성되어 시민들이 편안하게 무료로 야외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올해 '뮌헨 오데온스 광장 콘서트' 프로그램은 베버, 뒤카 등 클래식부터 '해리포터', '사브리나' 등 존 윌리엄스의 영화음악까지 웅장한 사운드로 관객을 사로 잡았다. 이 실황 영상이 한국에서 영상으로 송출되는 것은 부천아트센터 파크콘서트가 처음이다. 특별히 이번 무대는 존 윌리엄스와 각별한 사이인 바이올린 여제로 칭송받는 ‘안네 소피 무터’와 2026/2027 시즌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상임 지휘자로 서게 될 ‘라하브 샤니’, 뮌헨 필하모닉의 하모니로 채워져 관객에게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뮌헨 오데온스 광장 콘서트'는 매해 독일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배경으로 열리며 1만6천여명의 관객이 찾는 뮌헨의 대표적인 클래식 축제이다. 메가박스 큐레이션 브랜드인 ‘클래식 소사이어티’의 투어의 일환으로 소개될 만큼 영향력 있는 축제로 손꼽힌다.

지역사회 상생 및 문화예술 후원 선도 기업, 온세미코리아의 동행

이번 'BAC 파크콘서트 - 클래식 온에어'는 명실상부한 부천 기업, 온세미코리아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지역사회 상생에 기인하여 지역문화예술 후원에 앞장서는 온세미코리아는 지난 4월 부천아트센터와 기부 후원 약정을 체결했다. 부천아트센터 설립 목적인 부천시민의 문화 함양 등을 위한 동행이다.
온세미코리아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부천 도당동에 세워진 국내 첫 반도체 회사, 한국반도체의 역사를 이은 부천 기업이다. 현재 미래 반도체로 주목받는 실리콘 카바이드(SIC) 전력 반도체의 세계적 선두주자이며 세계 각국 지사 중 부천에 위치한 한국지사가 가장 핵심적인 사업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BAC 직찍 자랑대회 ·부천시립상동도서관 ‘북 피크닉’ 등 다채로운 행사 더해져

온 가족이 함께하는 'BAC 파크콘서트 - 클래식 온에어'를 위하여 다채로운 행사들이 더해진다. ‘DID 깜짝 퀴즈 이벤트’ 및 ‘BAC 파크콘서트 직찍 자랑대회’ 등 관객 참여 이벤트와 소정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4인 가족 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돗자리도 무료로 대여 예정이다. 보다 알찬 시간을 위해 ‘부천시립상동도서관’과 협업하여 ‘음악이 흐르는 북 피크닉’을 펼친다. 14시부터 공연 시작 19시까지 약1,000권의 도서를 잔디밭에서 자유롭게 만날 수 있다. 사서추천도서 '아무튼독서'와 클래식 음악 주제 추천 도서 코너도 마련되어 시민들을 맞을 예정이다.

부천아트센터 태승진 대표이사는 “부천 랜드마크인 부천아트센터와 온세미코리아가 함께한 파크콘서트라 의미가 크다”며 “부천의 문화발전을 위하여 힘써 준 온세미코리아에 감사하며 시민들의 문화 향유 및 클래식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