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에 K-패션 선보여…22년만에 파리패션위크에 남성복 브랜드 6월 데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7 14:35:31
  • -
  • +
  • 인쇄
서울시, 파리패션위크 기간 개최되는 수주전시회(트라노이)에 ‘서울패션위크 전용 전시관’ 조성
▲ 3월 서울패션위크 x 트라노이 전시회 참여 브랜드

[뉴스스텝] 서울시는 3월 2일부터 3월 5일까지 4일간 파리 브롱나이궁(Palais Brongniart)에서 열린 '2023 F/W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TRANOI)전시회'에서 6개의 국내 여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전시관 운영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작년 봄부터 ‘파리패션위크’ 공식 수주전시회인 ‘트라노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파리패션위크 기간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을 조성하여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세일즈를 지원하고 있다.

트라노이(TRANOI) 전시회는 프랑스패션연합회(FHCM)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은 파리패션위크 공식 수주전시회로 유럽, 중동, 북미 등의 주요 백화점, 편집숍, 온라인 쇼핑몰 구매자(바이어)가 결집하는 세계적인 규모의 수주전시회이다.

2023 F/W 트라노이 전시에 참여한 6개의 서울패션위크 여성복 브랜드 ‘곽현주컬렉션(KWAKHYUNJOO COLLECTION)’, ‘두칸(DOUCAN)’, ‘라이(LIE)’, ‘므아므(MMAM)’, ‘비건타이거(VEGAN TIGER)’, ‘티백(tibaeg)’이다.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은 1층 노트르담 데 빅투아르홀(NOTRE-DAME DES VICTOIRES)에 자리했으며, 서울시는 브랜드별로 의상이 구매자(바이어)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입체적 공간구성 및 집기류를 추가로 배치하는 등 전시관 조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시는 이번 트라노이 전시회에서 브랜드별 수주성과(계약)를 높이기 위해 트라노이 측과 전담 세일즈팀을 꾸려 맞춤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온라인 B2B비즈니스 플랫폼인 르뉴블랙(LENEWBLACK) 입점 지원과 기획전 조성을 통해 온라인 수주 상담을 지원했으며, 3일 오전10시 30분(현지시간)에는 전시 현장을 방문하지 못한 구매자(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르뉴블랙(LENEWBLACK)은 프랑스패션연합회(FHCM)와 파트너십을 맺은 글로벌 온라인 패션B2B플랫폼으로, 디지털 쇼룸을 통해 제품 등록, 온라인 상담 및 수주 주문이 가능하다.

6명의 서울패션위크 디자이너들은 개성있고 다양한 한국의 패션을 선보이며 세계 각국에서 온 구매자(바이어)들과 수주상담을 진행했다. 시는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서 사후 관리를 통해 계약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파리에서 수주전시회 일정을 마친 디자이너들은 곧이어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국내외 초청객들 앞에서 다채로운 브랜드 패션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패션위크에서는 총 31개의 브랜드 패션쇼가 진행되며, 67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수주전시회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도 함께 진행된다.

유럽시장에서 ‘케이(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25일, 4일간 파리 개러지 아멜롯(Garage Amelot)에서 진행되는 6월 파리 트라노이 전시에는 5개의 국내 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로 대상을 확대해 지원한다.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 슬링스톤(sling stone), 아조바이아조(AJOBYAJO), 이륙(IRYUK), 얼킨(ul:kin) 등 5개 남성복 브랜드가 참여해 24 S/S 컬렉션 전시를 진행한다.

특히, 이 기간 동안 파리에서 남성복 3개 브랜드의 연합 패션쇼도 개최한다. ‘파리패션위크’에 서울패션위크 남성복 브랜드가 선보이는 것은 서울패션위크가 시작한 지 22년 만에 최초다.

2023 F/W 서울패션위크의 오프닝을 맡은 얼킨(ul:kin)을 비롯해 비욘드클로젯, 슬링스톤 3개의 브랜드는 연합패션쇼를 개최한다.

송호재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지난해 처음으로 서울패션위크가 파리 트라노이 수주전시회에 진출한 이후 유럽시장에서 케이(K)-패션에 대한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단순한 전시 참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수주 성과로 이어지도록 서울시에서 세일즈, 홍보, 마케팅 등 측면 지원을 강화해, 서울패션위크가 국내 디자이너의 해외 진출의 가장 매력적인 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