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음식 문화 축제 ‘익산 NS푸드페스타’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4:25:21
  • -
  • +
  • 인쇄
15~16일 익산 제4일반 산업단지 하림 퍼스트 키친서 열려
▲ 국내 최대 음식 문화 축제 ‘익산 NS푸드페스타’ 성료

[뉴스스텝] 국내 최대 식품 축제 ‘NS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이 음식이라는 공통 분모를 두고 모인 1만 2000여 명 참가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익산시는 하림그룹 자회사 NS홈쇼핑과 함께 지난 15~16일 익산제4일반산업단지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개최한 ‘NS푸드페스타’가 성공을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민·관이 공동 주최하고, 학술단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는 식품 산업 도시로서의 익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미식 관광 여행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최고의 맛을 함께 보고 먹고 즐기는 식품 축제’라는 주제 아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상금 1억 원이 걸린 요리 경연은 가장 관심을 끈 행사 중 하나였다.

초대형 돔 텐트 주요 무대에서 진행된 열전 끝에 전국 요리 경연 미식레시피 분야에서 최진혁, 김지현씨가 영예의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거머쥐었다. 익산시 외식업체들의 자존심 대결이 펼쳐진 ‘미식 식당전’에서는 강촌다슬기가 미식식당전 최우수상을 거머쥐고, 지역 10개 참가업체들이 익산시장상을 수상했다.

식품 홍보존에서는 정부 가루쌀 제품과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하림이 생산한 식품들이 전시됐다. 식품 학계와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참가한 컨퍼런스에서는미래 식품 산업의 분위기를 조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야외광장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장보기 행사가 열렸다. 더미식마켓에서는 익산대물림 맛집이 소개됐고, 무료 시식과 지역 농산물 판매 부스 등이 운영됐다. 청춘버스킹과 마술쇼 같은 문화 공연이 행사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연계한 익산 성공 취업박람회와 청년창업 부스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미식 투어 참가자들은 하림 공장 식품 제조 과정을 견학한 뒤 시식과 함께 선물도 듬뿍 챙겼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NS홈쇼핑이 서울에서 개최하던 식품 축제를 지난해부터 익산으로 옮겨와 문화관광과 연계한 모두의 미식 축제로 승화시켰다”며 “앞으로 익산이 식품 수도로 비상하는 데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식품 산업을 지역 특화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익산은 국내 유일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림그룹을 비롯한 굴지의 식품기업이 둥지를 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 서구,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추진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는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추진기간은 2026년 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참여자 확인 및 선발은 2025년 12월 8일부터 2026년 1월 2일까지 진행된다. 사업의 총 예산은 27,396백만 원으로, 6,229명의 노인을 위한 다양한 유형의 일자리와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남동구, 노인사회활동 참여자에 치매 조기 검진…예방 중심 관리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가 찾아가는 치매 조기 검진사업을 통해 예방 중심의 치매 관리 체계 강화에 힘쓰고 있다. 남동구 보건소는 지난 4~10월까지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 검진을 했다고 29일 전했다. 총 31회에 걸쳐 1,623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검진 결과 정상 1,534명(94.5%), 인지 저하 89명(5.5%) 등이었다. 구는 선별검사를

“재난 ZERO 강원안전특별자치도 구현” 2026년 안전관리계획 수립!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민 생명과 지역 안전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국가안전관리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2026년 강원특별자치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24조(시·도안전관리계획의 수립)에 근거한 이번 계획은 3개 분야(자연재난, 사회재난 및 안전사고, 공통), 35개 유형(대설·한파, 가뭄, 태풍·호우, 물놀이, 안전취약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