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2023 하영올레 걷기축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4:45:13
  • -
  • +
  • 인쇄
▲ 서귀포시,“2023 하영올레 걷기축제”개최

[뉴스스텝] 『2023 하영올레 걷기축제』가 9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다채로운 걷기 프로그램으로 하영올레 1~3코스 일원에서 10일간 열린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주관,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에서 후원하는 이번‘ 2023 하영올레 걷기축제’는 서귀포 로(路)뒹을 부제로 9. 1 ~ 9. 5까지 건강지도자와 함께하는 걷기주간, 9. 6 ~ 9. 8까지 코스별 테마 걷기투어, 9. 9 ~ 9. 10까지 2023 하영올레 전코스 걷기축제로 진행된다.

하영올레 걷기주간은 건강걷기 지도자와 함께 하영올레 2코스(9월1일~9월3일), 하영올레 1코스(9월4일), 하영올레 3코스(9월5일) 자유걷기이다. 그리고 하영올레 코스별 테마 걷기투어는 포토그래퍼와 인생샷 찍기(9월6일), 웰니스 요가·명상 프로그램(9월7일), 노르딕 워킹 프로그램(9월8일)으로 진행한다.

이번‘2023 하영올레 걷기축제’는 개막행사, 길위 체험이벤트 등 메인 축제를 후미에 장식하여 길에서 뒹굴뒹굴 놀이라는 테마를 충분히 표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코스별 테마 걷기투어(9월6일~9월8일)와 하영올레 걷기축제(9월9월~9월10일)는 사전 신청접수를 받아 진행되며 신청자에게 백팩,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또한, 하영올레 걷기축제 기간에만 제공되는 한정판 패스포트에 하영올레 3개 코스 완주 스탬프를 찍고, 하영올레 총길이의 22.8km 완주인증 도장을 받은 이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9. 9 ~ 9. 10 양일간 하영올레 야외게임 콘텐츠‘불로초의 비밀’을 이용하면 선착순 50명에게 간세 인형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코스별 테마 걷기투어 및 하영올레 걷기축제 사전 예약은 ‘서귀포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각각의 프로그램 출발장소 및 출발시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광협의회 홈페이지 혹은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하영올레 걷기축제는 웰니스관광 페스타와 연계하여 다양한 새로운 시도를 많이했다.”며, “서귀포시를 방문하셔서 도심속 올레길 하영올레에서 진정한 쉼의 의미와 가치를 느끼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