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문화재단 기획공연 '잠자리 연대기' 동아연극상 새개념연극상 수상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2 14:30:54
  • -
  • +
  • 인쇄
시민연극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 제시한 연극으로 호평받아
▲ 포스터

[뉴스스텝] 광명문화재단이 기획하고 극단 ‘코끼리들이 웃는다’와 캐나다 커뮤니티 연극단체 ‘마말리안 다이빙 리플렉스(Mammalian Diving Reflex)’가 공동 제작한 시민 참여형 연극 '잠자리 연대기'가 제59회 동아연극상 새개념연극상을 수상했다.

동아연극상은 한국연극의 저변확대와 발전을 위해 1964년 만들어졌다. 이후 매년 뛰어난 활동을 한 연극인, 극단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해왔다. 새개념연극상은 기존의 연극 개념을 탈피한 새로운 형식과 감각의 연극을 추가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잠자리 연대기'는 “시민연극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금기시돼 왔던 노인의 성(性)을 소재로 한국 근현대사를 조망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잠자리 연대기'는 유럽에서 10년 공연되고 있는 MDR의 대표작 'All the Sex I’ve Ever Had'를 각색해 한국 버전으로 새롭게 창작한 작품으로, 시민 공모를 통해 모집된 6명의 어르신들께서 들려주시는 사랑과 성(性)에 대한 내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젊은 세대와 노인 세대가 함께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2021년 12월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 초연 이후 2022년 서울국제공연예술제 공식초청작으로 선정되는 등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재)광명문화재단 어연선 대표는 “광명문화재단의 세대공감 프로젝트로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기획이 주목받게 되어 기쁘다.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가 우리 사회를 아우르는 문화가 되고 선한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했고, 이런 작업들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싱어게인4' 돌아온 ‘싱요일’에 시청자 반응 터졌다! ‘정주행 유발’ 무대에 클립 누적 조회수 1700만 뷰 돌파!

[뉴스스텝]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가 레전드 오디션의 진가를 발휘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싱어게인’이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비결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무명가수들의 ‘진정성’과 ‘절실함’으로 만든 울림 깊은 무대다. 시즌4 역시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실력파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1라

구례군,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릴레이 응원 챌린지’마지막 주자로 동참

[뉴스스텝] 전라남도 구례군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이번 챌린지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첫 주자로 나서며 시작됐으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 지속 가능한 미식 산업 육성, 지역 식품기업의 수출 확대, 글로벌 미식 교류 활성화 등 박람회의 핵심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김순호 군수는 “남도의 맛과 멋을 알리는 남도국

대전 동구, ‘글로벌 드림캠퍼스 운영위원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대전 동구는 24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동구 글로벌 드림캠퍼스 운영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동구 글로벌 드림캠퍼스 운영위원회’는 ‘대전광역시 동구 글로벌 드림캠퍼스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설립된 심의·자문기구로, 교육청 관계자, 학계 전문가, 학부모 및 지역사회 대표 등 공공성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이날 회의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