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저작권서비스센터, 저작권 등록비 지원·법률 무료 자문 사업 안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0 14:41:39
  • -
  • +
  • 인쇄
▲ 인천저작권서비스센터 지원 사업 포스터 [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뉴스스텝]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 인천저작권서비스센터는 중소기업, 창업 기업, 예비 창업자, 예술가를 대상으로 ▲저작권 산업 현장 컨설팅([뉴스스텝 = 최선경 기자] 법률 무료 자문) 저작권 등록비 지원 저작권 육성 지원 저작권 사업화 지원 저작권 교육 저작권 상담을 운영한다.


인천저작권서비스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지역저작권서비스센터 사업으로 인천 및 서울, 경기 지역의 우수 저작권 보유 기업을 발굴·육성하며, 저작권 인식 제고와 분쟁 예방을 위해 다양한 저작권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작권 등록비 지원’은 인천 지역 중소기업 및 창업 기업, 예술인에 저작권 등록비 저작권 등록 절차 안내를 지원한다.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는 사업으로, 1개 기업당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저작권산업현장컨설팅’은 저작권 전문가의 무료 법률 자문을 통해 기업의 저작권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사업 활성화를 돕는 사업이다. 


인천, 서울, 경기 지역 중소기업, 창업 기업, 예비 창업자, 예술가 등에게 자문비를 무료 지원한다.

실제 해결 사례로는, A 기업이 C사와 A사의 캐릭터 저작물을 활용해 홍보물을 제작하는 납품 계약을 체결했으나 C사 판매를 대행하는 D사가 계약 기간 이후에도 해당 저작물이 포함된 홍보물을 계약 범위를 위반해 판매하고 있는 것을 인지했다. 


스타트업이 관련한 사항을 해결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이후 인천저작권센터의 산업 현장 컨설팅을 통해 저작권 전문 변호사의 무료 법률 자문 서비스를 받아 현황을 파악하고, 내용 증명을 발송했다. 


이후 D사의 해당 저작물 판매 중지 및 합의로 원만한 해결에 이르렀다.


‘저작권 등록비 지원’과 ‘저작권 산업 현장 컨설팅’은 상시 모집하며, 인천저작권서비스센터 지원 사업 공고문 및 신청서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일맛 나고 살맛 나는 행복중심 일터 조성

[뉴스스텝] 강릉시는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는 기조 아래 건강한 조직문화 확립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행정역량 강화 등 다양한 방향으로 행정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강릉시는 세대와 직급의 장벽을 낮추고 상호 이해를 높이기 위한 ‘소화 잘되는 거꾸로 멘토링’과 공직자 간 유대감과 조직 활력을 높이는 ‘직원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내부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하기 좋은 직장환경 조성에 앞

서산시,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시행 '신청자 접수'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오는 12월 22일까지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와 생활 동호인 단체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예술인단체와 생활 동호인 단체로 지원체계를 구분해 지원한다.지원 대상 사업의 분야는 문학

의정부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학교 예산편성 전달 연수 진행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는 지난 12월 8일 2026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전달 연수를 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1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의정부 관내 학교회계 예산 업무담당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2026학년도 예산편성 지침 전달 연수에서는 (자율) 학교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 예산편성 (균형) 부서별 공정한 재원배분 (미래) 성장과 배움이 있는 학교 교육활동 실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