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4:20:39
  • -
  • +
  • 인쇄
김천상무가 김천시민과 교감을 이어가고 있다.
▲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뉴스스텝]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김천시민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김천상무는 6월 18일과 25일, 각각 다수초등학교와 계령초등학교를 방문해 ‘K리그 퓨처스 어린이 축구교실 학교로 오슈웅’ 축구교실 행사를 진행했다.

여기에 더해 올해 처음으로 ‘eK리그 서포터즈컵’ 선발전을 진행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 및 축구팬과 교감하고 있다.

‘학교로 오슈웅’, 학생들의 축구를 통한 신체 발달과 여가선용을 위해

김천상무는 지난 6월 18일과 25일, 다수초와 개령초를 방문하여 학교로 오슈웅 축구교실 행사를 진행했다.

학교로 오슈웅은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신체발달과 여가 선용을 위해 김천상무 유소년 코칭스탭이 방문하여 축구를 지도하는 행사로, 김천상무의 사회공헌활동 중 어린이 체육교실과 함께 가장 수요가 높다.

올해도 총 네 번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천상무 U12 한대희 감독과 이용성 코치가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지도했다.

특별히 올해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제작한 연령별 지도 교본을 활용하여, 더욱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학생들에게 축구의 재미를 제공한다.

김천상무 U12 한대희 감독은 “학교로 오슈웅 행사를 지도할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낀다. 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에너지를 얻는다. 앞으로도 축구를 통해 김천시민 여러분께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eK 리그 서포터즈컵 2025’, 팬 ‘니즈’에 맞춰 올해 첫 참가

김천상무는 올해 처음으로 넥슨과 한국프로축구연맹 공동 개최하는 ‘eK 리그 서포터즈컵’에 참가한다.

‘eK 리그 서포터즈컵’은 FC온라인을 통해 팬과 선수가 한 팀을 이루어 대결하는 대회다.

김천상무는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팬과 함께하기 위해 첫 참가를 결정했다.

구단 대표를 정하기 위한 선발전은 6월 25일, 김천시 부곡동에 위치한 ‘피에스타 PC방’에서 진행됐다.

선발전에는 만 14세 이상의 다양한 연령대로 이루어진 팬이 참가하여, 구단 대표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선발전은 A조와 B조 2개 조로 열린 조별리그 이후, 각 조의 1·2위가 맞붙는 4강과 예비 대표를 정하기 위한 3·4위전, 결승전으로 운영됐다.

이번 선발전에 참가한 팬은 “평소 즐겨하는 게임인 FC온라인을 통해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신 김천상무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팬과 소통할 수 있는 행사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상무 이재하 대표이사는 “구단이 운영하는 활동에 참여해 주신 김천시민과 팬 여러분께 감사하다. 김천상무는 앞으로도 여러 가지 활동으로 시민과 팬 여러분께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천상무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가운데, ‘eK 리그 서포터즈컵’과 같이 팬의 ‘니즈’에 맞춘 방식을 통한 소통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김천상무는 6월 27일 전북현대모터스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21R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에서는 김천상무 8기 선수 김민덕, 유강현, 이상민, 조진우의 전역 기념식 행사가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미생물실증지원센터-국립목포대학교, 전남 바이오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전남 화순 미생물실증지원센터는 지난 11월 10일 국립목포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송하철)과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와 전문 역량을 연계하여 지역 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인력양성 체계 구축을 도모하기 위한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라남도 RISE

연천군, 2025년 배출가스 저감장치 사후관리 점검

[뉴스스텝] 연천군은 지난 10일 연천종합운동장에서 매연저감장치(DPF)를 부착한 차량 28대를 대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사후관리 점검을 실시했다.매연저감장치(DPF)란 자동차 배기가스를 필터에 통과시켜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장치로, 장치 부착 후 성능 유지를 위해서는 사후관리가 중요하다.이에 연천군은 차량 소유주에게 배출가스 저감장치에 대한 사후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감장치의 성능 유지를 지원하기 위

함양군, 2024년도 교통안전지수 개선율 ‘전국 군지역 1위’

[뉴스스텝] 함양군이 한국도로교통공단에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2024년도 교통안전지수 평가’에서 개선율 부문 전국 군지역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교통안전지수’는 교통사고 심각도별 사고 건수와 사상자 수를 기초로, 인구와 도로 연장을 고려하여 지자체별 교통안전도를 평가한 지수로, 사업용 자동차, 자전거 및 이륜차, 보행자, 교통약자, 운전자, 도로 환경 등 6개 영역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