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생명과학고, 협약형 특성화고 첫 입학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4:25:13
  • -
  • +
  • 인쇄
“지역 정주형 인재 육성 모델 구축… 춘천시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교육환경 조성”
▲ 강원생명과학고, 협약형 특성화고 첫 입학식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4일 10시 30분, 강원생명과학고 ACE홀(본관 3층)에서'제1기 협약형 특성화고 첫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육동한 춘천시장 △이준한 준독트레이닝센터대표 △김지영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장 △이상호 총동문회장 △강원생명과학고 전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대한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

입학식은 △주요 내빈 축사를 시작으로 △교육부 장관 영상메시지 △신입생 입학 허가선언 및 신입생 선서 △신입생과 재학생 상호 인사 △학교장 환영사 △강원생명과학고 교직원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협약형 특성화고의 인지도 제고와 미래 비전을 제시하여 지역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는 새로운 혁신 모델을 강조하는 자리가 됐다.

강원생명과학고는 지난해 ‘제1기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사업’에서 치열한 경쟁(3.7대 1)을 뚫고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5년간 최대 45억의 재정 지원을 받아 웰니스 관광농업 분야 기술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입학한 신입생들은 △글로벌 관광 마인드 함양 △미래 농업기술 역량 강화 △강원 특화 체류형 관광농업 인재 육성 △웰니스 교육과정 운영 △협약 기관 참여형 성과관리위원회 구축 등을 통해 졸업 이후 춘천권역에 취업하고 정주하는 선순환 효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전망이다.

또한, 강원생명과학고 학생들은 춘천시청과 협약을 통해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인 이탈리아 ‘알마요리학교’에서 일정 기간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교육발전특구에 지정된 춘천시와 알마요리학교와의 협력이 강원생명과학고 신입생들에게 큰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의 인재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전망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생명과학고는 교육감 취임 이후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직업계고 재구조화의 대표적인 학교이자, 공약사업과 연계한 제1호 재구조화 성공 사례로, 금년도 신입생 지원율이 180%에 육박한 지역 내 인기 학교로 성장했다”라며 “관광농업을 기반으로 지역의 기술인재를 육성하고, 춘천시와 함께 지역 정주형 거버넌스를 실현하는 전국 협약형 특성화고의 최우수 모범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도봉구 도봉1동, 도봉감리교회와 제14회 도봉동 크리스마스 행사 개최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 도봉1동은 지난 12월 19일 민간복지거점기관인 도봉감리교회와 함께 도봉동 크리스마스 행사를 개최했다.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본 행사는 성탄절을 기념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도봉1동 주민센터에서 추천한 100여 명의 복지 위기가구와 봉사자 50여 명이 참석했다도봉감리교회는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을 위해 성탄절 기념행사(국악 공연)를 열고 정성껏

제천시, 비봉산 정상에서 2026년 해맞이 행사 개최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6년 1월 1일 청풍면 비봉산 정상에서 신년 해맞이 시민화합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희망찬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제천전통예술단의 타북 공연으로 막을 열고, 청풍호반케이블카 전망대에서 새해 인사와 희망 메시지를 전하며 시민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행사는 오전 7시에 시작해 약 1시간 동안 이어지며, 일출 시간은 오전 7시 41분으로 예

배우 문소리·K-POP 안무가 리아킴 강북서 만난다.... '춤이 말하다' 첫선

[뉴스스텝] 서울 강북문화재단이 안애순 컴퍼니와 손잡고 오는 2026년 1월 22일부터 23일 이틀간 오후 7시 30분 강북문화예술회관 강북소나무홀에서 '춤이 말하다: 문소리x리아킴'을 선보인다.이번 공연은 국립현대무용단 예술감독 재임 당시 '춤이 말하다' 시리즈를 흥행시키며 렉처 퍼포먼스의 지평을 넓힌 안애순의 안무가의 신작이다.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 문소리와 글로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