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숭아 세종도화, 착한가게 900호 가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14:25:30
  • -
  • +
  • 인쇄
세종 특산품 조치원복숭아 활용 빵, 젤리, 양갱 생산하는 협동조합 나눔 눈길
▲ 우측부터 이사장 김일호(세종도화), 회장 박상혁(세종사랑의열매)이사 이혜신(세종도화 ), 감사 안재승(나눔봉사단)이 세종도화의 착한가게 900호 가입식을 축하하고 있다.

[뉴스스텝] 세종시 조치원 특산품 조치원 복숭아로 빵과 젤리 등을 생산하는 세종도화협동조합(이사장, 김일호)이 세종시 착한가게 900호에 이름을 올렸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상혁)는 7일 11시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세종도화에서 김일호 세종도화협동조합 이사장, 이혜신 이사, 박상혁 세종모금회장, 안재승 세종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도화 착한가게 900호 가입식’을 가졌다.

세종도화는 세종시의 농산물을 가공 판매하여 도농상생을 추구하는 협동조합으로 2022년 11월에 설립됐다. 세종도화는 세종시 농가와 협업하여 농민을 돕고 세종시민의 특별한 먹거리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종시 어진동 에비뉴힐 건물에 위치한 세종도화는 세종시 대표 복숭아 쌀빵 100%(글루텐 프리) ‘세종빵숭아’를 론칭하여 판매를 하고 있으며, ‘한글양갱’, ‘한글젤리’ 등을 생산하여 지역사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활약으로 세종도화는 2023년 자원순환 및 탄소중립 생활실천 민간보조사업 ‘환경가게’ 참여, 2024년 ‘고항사랑 기부제’ 답례품 제공업체, 2024년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의 ‘세종관광NICE 얼라이언스’ 회원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일호 세종도화협동조합 이사장은 “세종시 농가와 상생하기 위하여 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세종쌀과 조치원복숭아로 복숭아빵과 젤리, 양갱 등의 먹거리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판매하고 있다”며 “세종쌀과 조치원복숭아의 명성이 높아져 전국에서도 인기를 끄는 간식으로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상혁 세종모금회 회장은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세종쌀과 조치원복숭아를 전국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계신 이사장님과 협동조합에 감사를 드린다”며 “이러한 먹거리가 사랑을 받고 확대되어야 지역사회가 성장하고 나눔이 전파되는 것 같아 많이 홍보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끝.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