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은 양주로!”… 눈썰매부터 우주체험까지 ‘겨울 손님맞이’ 준비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4:25:19
  • -
  • +
  • 인쇄
▲ “올겨울은 양주로!”… 눈썰매부터 우주체험까지 ‘겨울 손님맞이’ 준비 완료

[뉴스스텝] 양주시가 겨울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동절기 관광콘텐츠를 선보이며 지역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눈썰매·과학체험·크리스마스 행사·해넘이 프로그램·가족교육·겨울 감성 전시·지역 카페 거리 등 전 세대를 위한 콘텐츠가 시 전역에서 펼쳐지며 ‘올겨울은 양주로!’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우선, 겨울철 대표 명소인 장흥권역에서는 ‘제13회 양주눈꽃축제’가 가족 단위 방문객을 맞는다. 기본 코스인 눈꽃썰매장을 비롯해 ▲줄줄이눈썰매장, ▲유아눈썰매장, ▲얼음썰매장, ▲다라이썰매장, ▲방석썰매장, ▲눈놀이광장 등 7종 이상의 테마형 눈썰매·눈놀이 공간을 조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빙어잡기 체험장, ▲푸드코트·푸드트럭·오뎅집 등 먹거리 시설이 함께 운영되며 온라인 예매와 현장 구매 모두 가능해 접근성이 한층 높아졌다.

인근 스타벅스 가나아트파크점은 ‘키즈 바리스타 클래스’와 ‘크리스마스 시즌 디오라마’를 마련해 실내 겨울 감성을 더했다.

송암스페이스센터는 겨울철 특별 프로그램을 확대해 토요일 주·야간 천문대(13~19시), 일요일 주간 천문대(11~15시)로 주말 운영시간을 조정했으며 ‘2025 송암스페이스센터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통해 ▲플라네타리움, ▲케이블카 천문대 관측, ▲달 탐사 로버 조정, ▲챌린저러닝센터 우주과학 투어, ▲산타 포토존 등 ‘우주+크리스마스’ 체험을 제공한다.

가족형 명소 두리랜드는 프리미엄 키즈 프로필 촬영 프로그램 ‘우리 아이의 특별한 하루’와 ‘양주곤충박물관 연계 패키지’를 운영해 실내·외 체험을 강화했다.

최근 수변 정비가 완료된 기산저수지는 한층 쾌적해진 겨울 산책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저수지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지역 유명 카페들이 이어져 있어 따뜻한 음료를 즐기며 겨울 호수 풍경을 감상하기 좋고, ‘감성 나들이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기산저수지 스카이워크에는 12월 중 겨울 분위기의 신규 조형물이 설치될 예정으로 사진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광적권역에서는 겨울 감성 전시와 공연이 이어지고 있다. KH필룩스 조명박물관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조명 예술로 꾸민 특별전 ‘겨울밤에 주고받은 선물’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무용극 ‘크리스마스 여행’을 운영하며 실내 문화콘텐츠를 강화했다.

시 관계자는 “장흥의 눈썰매·우주체험, 기산저수지의 겨울 감성 관광과 카페 거리, 광적의 전시·공연까지 양주 곳곳이 겨울철만의 매력으로 가득하다”며 “가족, 연인, 친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겨울 여행지로 양주를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문화재단, ‘책 사줄게! 책 나눌게!’ ESG 캠페인 성료

[뉴스스텝] 광주문화재단은 11월 한 달간 추진한 ESG 캠페인 '책 사줄게! 책 나눌게!'를 시민과 지역서점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에게 예술적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서점을 응원하는 상생형 문화후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은 청주의 ‘서점 앤’에서 시작된 ‘어른들이 책 사줄게’ 사례를 모티브로, 광주문화재단의 ESG 가치와 지역서점

새만금개발청, 새만금의 변화를 시민의 눈으로 기록하다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12월 10일 서울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제10기 새만금개발청 정책기자단 해단식'을 열고, 2025년 정책기자단 활동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정책기자단은 현장을 누비며 기업 지원 정책부터 지역문화·관광 자원까지 새만금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며 새만금 홍보의 폭을 넓혔다. 이번 해단식은 정책기자단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되돌아보고 우수 기자를 시상하는 시간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기획자·벤처투자회사 우수 성과 공유… 「2025 창업기획자 성장 서밋」 개최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원장 유종필)은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컴업’의 부대행사로 ‘2025 창업기획자 성장 서밋’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초기창업기업 성장에 기여한 창업기획자(AC), 경영건전성이 우수한 벤처투자회사(VC), 자율규제를 성실히 준수한 벤처투자회사(VC)에 표창을 수여하고, 스타트업에 후속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