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제348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4:20:35
  • -
  • +
  • 인쇄
의원발의 조례안 등 12건 안건 의결
▲ 동해시의회, 제348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의

[뉴스스텝] 동해시의회는 11월 27일, 제348회 동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26일 심의한 의원발의 조례안 3건을 포함한 총 12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의결된 12건의 안건 중 △2025년도 당초예산 출연안, △장애인 관련 법령 불부합 동해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동해시 청소년 통행금지구역 등의 지정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해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2025년 정기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동해시 묵호감성마을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해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해시 공공심야약국 운영 및 지원 조례안, 이상 9건의 안건은 원안 가결됐으며, △동해시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조례안, △동해시 지방세입징수포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해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상 3건의 안건은 수정 가결됐다.

이어서 진행된 시정질문을 통해 최이순 의원은 ‘해군 작전헬기장 건설 사업’과 관련하여, ‘작전헬기장 설치 시 장·단점’에 대해 질문하면서, “오랜 기간 준비해온 한섬 복합관광단지 조성사업과 감추사 경관 광장 조성사업에 차질이 생기는 게 아닐지 염려가 된다”라면서 “헬기 소음으로 관광객 유입에 영향이 갈 것”이라고 발언했다.

또한 “동해시가 관광도시로서 입지를 굳혀가는 가운데 군사도시로서의 이미지가 생기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며 주민이 받을 헬기 소음 피해가 있을 것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 질문에 대해 임성규 행정과장은 “세 차례의 소음 측정 결과, 일반 생활소음과 큰 차이가 없는 걸로 측정됐다.”라면서, “소음 문제 피해 방지를 위해 방음벽을 설치하고, 상황에 따라서 소음 현황 게시판을 설치하는 등 주민 생활에 불편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펴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11월 28일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사일정을 결정하고, 12월 17일까지 2025년도 세입세출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ㆍ의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2025년 통일동산 관광특구 방문주간'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통일동산 관광특구 일원에서 열린 ‘2025년 통일동산 관광특구 방문주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 속에 다양한 공연·전시·체험·참여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통일동산 관광특구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개막일인 20일 개최된 ‘삼도품 축제’에서는 벼룩시장(플리마켓)과 백일장, 평화가요제, 디엠제트(DMZ) 철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축제 빛낼 공연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제71회 백제문화제의 열기를 더할 공연 라인업이 공개됐다.공주시에 따르면, 오는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 기간에는 개막식과 폐막식은 물론, 주요 프로그램 무대마다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해 축제의 흥을 한층 끌어올린다.축제의 서막은 10월 3일 저녁 7시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 오른다.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 김태우, 효린,

부산 금정구, 2025년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25일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공무원을 비롯해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금정구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 고정관념 해소를 통해 조직 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성인지적 관점에서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공직문화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