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1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4:20:24
  • -
  • +
  • 인쇄
환경과, 해양수산과, 안전과, 건축과, 건설과, 도시과, 도시정비과 등 7개 부서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제341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뉴스스텝] 동해시의회는 5월 28일, 제341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환경과, 해양수산과 등 7개 부서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였다고 밝혔다.

최이순 의원은 환경과 소관 추경예산안을 심사하며 “관내 폐폐트병 수거기 설치를 통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환경인식을 갖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향정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천곡 시내 상가 앞 음식물 쓰레기 수거함의 악취와 미관 저해 문제점에 대한 효율적 관리 방안을 다각도로 강구하여 시민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적극행정을 펼쳐 주길 요청한다.”고 주문했다.

민귀희 의원은 “전천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의 편익 향상을 위해 간이 화장실 신축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실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동수 의원은 건축과 소관 추경예산안을 심사하며 ”공동주택 노후화 비율이 증가하는 만큼 공동주택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정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세심하게 신경 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주현 의원은 도시과 소관 추경예산안을 심사하며 ”우리 지역의 문화와 정책적 비전을 바탕으로 한 공공디자인을 적용하여 완성도 높은 동해시 공공디자인을 도입할 수 있도록 계획 수립 단계부터 철저하게 준비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 윤슬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 실시

[뉴스스텝] 하남 윤슬중학교는 지난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진로상담부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를 운영했다.이번 연수는 1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회당 6시간씩 진행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3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당초 학부모 대상 연수로 기획됐으나 학생 참여 요청이 이어지며 보호자 동반 참여 방식

강진영화관, 설 연휴 반값으로 즐기는 영화 어때요?

[뉴스스텝] 강진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군민 모두가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7일과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6년 영화 보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개관 2년차를 맞은 강진영화관은 군민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21,05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이는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더불어 문화시설

정선군, 26년 농업생산기반 정비에 35억 투입...농가소득 증대 총력!

[뉴스스텝] 정선군은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6년도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관내 9개 읍·면 농경지를 대상으로 가뭄 및 재해 예방 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정선군의 이번 사업은 관내 농업 생산의 핵심인 1만 4,000ha의 농경지를 보호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